권칠승 중기부 장관, 팁스 창업기업-운영사 간담회 개최
권칠승 중기부 장관, 팁스 창업기업-운영사 간담회 개최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4.29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공동 유망 창업기업 발굴·육성 사업
2013년 신설 이후 총 1234개 기업 육성
간담회 일정 자료 (제공=중기부)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중소벤처기업부는 서울 강남구 소재의 팁스타운에서 팁스 창업기업과 운영사 대표와의 간담회를 가져 창업기업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마련했다. 

팁스(TIPS)는 민간과 정부가 공동으로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해 육성하는 사업으로 민간 운영사가 1~2억 원을 선투자한 창업기업에 정부가 연구개발에 최대 5억 원, 사업화최대 1억 원, 해외 마케팅최대 1억 원 등을 연계 지원한다. 

팁스는 2013년 신설돼 현재까지 1234개 창업기업을 육성해 총 3조 9149억 원의 민간 후속 투자를 유치했으며, 25개사는 인수합병(M&A)됐고 5개사는 주식공개상장(IPO)을 성공적으로 해냈다. 

중기부 권칠승 장관은 “지난 4월 20일 포브스가 발표한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 300인 중 우리나라 창업기업 대표님이 15분인데 그 중 10분이 팁스 출신이었다”며 “지난해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역대 최대 신규 창업과 벤처 투자 등 제2벤처붐이 일어날 수 있었던 것도 혁신 창업기업이 이끌어주셨기에 가능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창업기업들은 경영상의 애로사항과 벤처창업 생태계 개선을 위한 건의사항들을 자유롭게 전달했고 권칠승 장관이 이에 대해 답변하는 등 참석자 간 활발하게 논의했다.

중기부는 오늘 논의된 내용을 신속히 검토해 정책에 반영하고 향후에도 기업들과의 소통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