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기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턴트 양성교육, 6월2일~3일 진행
7기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턴트 양성교육, 6월2일~3일 진행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5.03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 이해, 생애설계, 재취업지원서비스 노하우, 창업컨설팅 등 다뤄
총 15시간 교육 통해 재취업지원서비스 A부터 Z까지 소개
6월 2일부터 3일까지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턴트 양성교육 7기 과정이 진행된다.
6월 2일부터 3일까지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턴트 양성교육 7기 과정이 진행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지난해부터 고령자고용촉진법에 의거 재취업지원서비스가 1000인 이상 기업을 대상으로 의무화된 가운데, 시행 1주기를 맞아 아웃소싱타임스가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턴트 양성교육 7기 과정을 운영한다. 

재취업지원서비스 전문 컨설턴트 양성과정은 현재 컨설턴트로 활동하는 이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있다. 또 교육을 마친 수료생들 간 네트워크를 조성해 재취업지원서비스 시자에서 컨설턴트의 역할과 책임을 강화하는 것에 목적을 둔다.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6기 교육을 마친 아웃소싱타임스는 7기 과정에서 그동안의 노하우를 밑바탕 삼아 한층 강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6기 교육 과정은 6월 2일부터 6월 3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첫날 교육은 오전 10시에 시작해 오후 6시에 마치며, 이틑날 교육은 오전 9시에 시작해 오후 6시에 마친다.

6월 2일에는 ▲제1과정: 재취업 지원서비스 법의 이해와 재취업 컨설팅 진행 방법 ▲제2과정: 생애설계기반 재취업지원서비스의 이해와 진로설계서 작성실무 과정이 진행된다. 6월 3일에는 ▲제3과정: 취업 프로그램에 이해와 컨설턴트 운용 및 서비스 품질 전략 ▲제4과정: 창업컨설팅의 이해와 전략 등이 추진된다.  

이번 7기 교육 과정은 사례와 자료를 기반으로 한 실무 정보를 바탕으로 강사진의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방침이다.

교육은 1과정 아웃소싱타임스 김용관 대표의 강의를 시작으로 2과정 터닝포인트 최석진 대표, 3과정 돈꿈일 연구소 간호재 소장, 4과정 휴먼비젼 김의호 상무가 맡는다.

아웃소싱타임스 김용관 대표는 26년간 언론사를 운영하면서 쌓은 정보와 재취업지원서비스 법에 대한 이해와 컨설팅 진행 방법, 컨설턴트 네트워크 구축 방안에 대해 이야기한다. 

생애설계 직업과 경력영역 워크북 등을 발간한 터닝포인트 최석진 대표는 생애설계 방법에 대한 이해와 진로설계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3과정을 맡은 돈꿈일연구소 간호재 소장은 컨설턴트가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재취업 컨설팅 진행 노하우와 핵심 주제 등을 전달한다. 

끝으로 마지막 과정을 진행하는 휴먼비젼 김의호 상무는 창업과 창업컨설팅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직장에서 쌓아온 모든 경험을 전수할 방침이다.

이번 7기 교육 과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준수를 위해 15명의 인원 제한을 둔다. 참가 신청은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아웃소싱타임스 홈페이지 이달의 교육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거나 교육팀에 유선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