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외투기업 채용지원주간' 전국 구직자 대상 웨비나 개최
KOTRA, '외투기업 채용지원주간' 전국 구직자 대상 웨비나 개최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5.1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외투기업 13개사 채용계획 및 취업 정보 제공
5월 14일까지 온라인 웨비나 열어...구직자 1000여명 집중
코트라 외투기업 채용 온라인 웨비나 개최 포스터
코트라 외투기업 채용 온라인 웨비나 개최 포스터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코트라(KOTRA)가 5월 10일부터 14일까지 우수 외투기업 13개사가 참가하는 '온라인 외투기업 채용지원주간' 행사를 연다.

코트라는 해당 기간을 '외투기업 채용지원주간'으로 정하고 온라인 웨비나를 통해 우수 외투기업의 채용 정보를 구직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의 구직자 1000명 이상이 참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웨비나는 매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전문가가 실시하는 취업특강과 오후 2시부터 1시간씩 진행되는 2~3개 기업의 채용설명회로 구성된다.

참가를 신청한 구직자는 온라인 생중계로 행사 내용을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질의응답 시간을 구성해 구직자가 궁금한 점을 직접 물어볼 수 있도록 했다.

13개 참가기업에는 인재채용 전문 컨설팅 회사인 로버트월터스 코리아, 이커머스 플랫폼 회사인 쇼피코리아 컴퍼니 등이 포함됐고, 출신국별로는 영국계가 3개사로 가장 많고, 미국계, 일본계, 스위스계가 각각 2개사 등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KOTRA 외투기업채용지원팀 공식블로그에 신청하면 참가할 수 있다.

장상현 KOTRA 인베스트코리아 대표는 "코로나19로 당분간 온라인 행사에 집중하고 있다"며 "10월에는 국내 최대 외투기업 채용박람회의 오프라인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