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공원에서 음주 막히나...서울시 금주구역 지정 검토
한강공원에서 음주 막히나...서울시 금주구역 지정 검토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5.12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故손정민씨 사건과 코로나19로 인한 야간 음주 증가 영향
6월 30일 조례안 제정에 대한 논의 진행...제정 시 치맥 못해
서울시가 한강공원을 금주구역으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시가 한강공원을 금주구역으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한강에서 반포한강공원에서 음주 후 숨진 채 발견된 故손정민 씨 사건 이후 유사 사건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한강공원을 금주구역으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다수 언론 보도에 따르면 시는 건강증진과와 한강사업본부 등 관련 부서와 협의를 거쳐 한강공원 금주구역 지정을 결정할 방침이다.

이번 협의에는 손정민씨의 사망 사건 외에도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식당 등의 영업시간이 밤 10시까지로 제한되면서 공원 내 야간 음주가 늘어난 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현재 한강공원 보전 및 이용에 관한 기본 조례에는 음주 자체를 금지하고 있지는 않으며 명확한 처벌 조항이나 기준이 세워져있지 않다.

서울시가 협의를 통해 한강공원을 음주 청정 지역으로 설정하면 앞으로 공원 내에서 즐기던 치맥 문화도 사라지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앞서 한강공원을 금주 구역으로 지정하자는 주장에 반대 의견이 있었던만큼 이번 결정도 쉽게 이뤄질 것으로 보이진 않는다. 특히 한강공원 내 밀집한 주변 상권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2017년 서울시는 서울특별시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에 관한 조례안을 제정하고 도시공원과 놀이터 등을 금주 구역으로 지정하도록 했지만, 한강공원은 하천법의 적용을 받는다는 이유로 적용 대상에서 제외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