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콜센터, 우수 콜센터로 10년 연속 선정
근로복지공단 콜센터, 우수 콜센터로 10년 연속 선정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5.25 0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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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서비스품질지수 콜센터 부문 선정
48개 산업 276개 기업 및 기관 콜센터 대상 평가 진행
근로복지공단 전경
근로복지공단 전경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근로복지공단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 선정됐다.

공단 콜센터는 산업재해 보상이나 보험, 일자리 안정자금, 노동자 복지사업 등 각종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근로복지공단 콜센터는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고품질 서비스를 유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공공기관 부문에서 근로복지공단 콜센터가 우수 콜센터로 선정된 것은 10년 연속있는 일이다.

이번 서비스품질지수 조사는 금융·통신·공공서비스 등 48개 산업 276개 기업 및 기관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지난해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1년간 총 100회에 걸쳐 16개 항목의 결함률을 측정해했다.

이상의 평가에서 품질지수 90점 이상을 받은 콜센터에 대해 '우수콜센터'로 인증했다.

근로복지공단 강순희 이사장은 "사회적 위험으로부터 일하는 삶을 보호하는 희망버팀목으로서 공단의 역할과 책임을 다해, 일하는 생애를 아우르는 노동복지 허브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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