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농수산 유통 활성화로 지역상생 도울 중장년 인턴십 모집
서울시, 농수산 유통 활성화로 지역상생 도울 중장년 인턴십 모집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1.05.3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공동 협력, ‘50+지역상생인턴십’ 사업 마련 
50+세대의 경험과 역량 살려 농수산 유통 활성화, 산지 및 판로개척, 온라인 홍보 등 수행
서울과 지방을 잇는 새로운 50+일자리 모델 개발, 도농교류 및 지역상생 기반 마련 
31일(월)부터 50+포털에서 지원 접수… 7월부터 월 57시간 3개월 간 활동 예정
서울시50플러스재단 홈페이지 모집정보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와 협력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농수산 유통업계 및 지역 산지를 활성화하기 위해 ‘50+지역상생인턴십’ 사업을 마련하고 31일(월)부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만 45세부터 67세까지의 서울 거주자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농수산 및 지역상생 등 관련 분야 경험자나 자격증 보유자, 교육과정을 수료한 지원자는 우대한다.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통해 20명의 참여자를 선발한다.

최종 합격자는 소정의 사전교육 및 의무교육을 수료한 후,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강서지사, 가락몰유통인연합회, 가락몰협의회 등 각 활동처에서 가락몰 및 사업 활성화를 위한 컨설팅, 산지 개척, 온오프라인 판로개척, 온라인 홍보 등 분야별 전문 업무 및 사업지원 업무를 수행한다. 

50+인턴십 기간은 7월부터 3개월 간(월 57시간 이내)이며, 활동비(월 610,010원) 및 상해보험 등을 지원받게 된다.

재단은 50+세대에게 도농교류 및 지역상생 분야의 일․활동 경험과 커리어 전환 모색 기회를 제공한다. 동시에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농수산 업계와 역량 있는 50+세대를 연결하여 지역과 서울, 50+세대가 상생하는 새로운 일모델을 제시하고자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

서울에서 지역상생 분야의 일경험이 가능한 ‘50+지역상생인턴십’에 지원하고 싶은 서울 거주 시민은 31일(월)부터 50+포털(50plus. or.kr)에서 모집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50+지역상생인턴십’ 참여자는 온라인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 농수산물 유통분야에서 사업 활성화를 위한 컨설팅, 산지 개척, 온오프라인 판로개척, 온라인 홍보 등 분야별 전문 업무와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과 지역을 잇는 대표적인 지역상생 공간인 농수산물 도매시장이 겪고 있는 판로개척 등의 어려움을 지역 및 귀농귀촌에 대해 관심이 높은 50+세대와 연계, 농수산 유통업계와 지역이 지속가능한 상생모델을 구축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귀농귀촌에 관심이 많은 50+세대에게 서울과 지방을 잇는 지역상생 분야에서의 일활동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성공적인 귀농귀촌의 기반을 마련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해우 서울시50플러스재단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귀촌, 지역상생 등에 대한 관심이 많은 50+세대의 수요를 반영, 새롭게 시도되는 사업”이라며 “서울시는 앞으로도 지역 상생형 일자리 모델을 개발하며 지속가능한 모델 구축을 통해 50+세대와 기업‧지역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