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시니어산업학과 올해 마지막 모집, 6월 중 열려
세종대 시니어산업학과 올해 마지막 모집, 6월 중 열려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5.31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니어모델 준비, 시니어패션 등 새로운 과목 인기
세종대학교 시니어산업학과 모집일정
세종대학교 시니어산업학과 모집일정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올해 1차 모집과 2차 모집을 마친 세종대학교 시니어산업학과에 참여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오는 6월 중 진행된다.

시니어산업은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와 고령인구의 증가 등으로 중요성이 높아지며 미래 먹거리로 여겨지고 있다.

그러나 수요에 비해 많은 이들이 시니어 산업의 전문성 확보를 위한 교육과 인재 양성에 대한 프로그램은 부족하다.

국내 최초로 시니어산업 전문가 양성의 기치를 내건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시니어산업학과는 국내 부족한 시니어산업의 기반이 되는 학과 중 하나다. 특히 지난해 시니어산업학과에 참여했던 수료생들이 실제 현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 올해 시니어산업학과를 찾는 이들이 더욱 많았다. 

현재 2차 모집을 마치고 6월 2일 2차 전형을 앞둔 시니어산업학과는 오는 6월 말 최종 모집인 3차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니어산업학과는 박흥진 주임 교수를 비롯해 이용기 교수, 신향숙 교수 그리고 올해 새롭게 합류한 김정호 교수가 주축을 이루고 있다.

이들은 각 분야에서 쌓아온 자신만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수료생들에게 전수하는 한편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지식과 정보 제공에 목표를 두고 있다.

3차 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6월 28일 시작돼 7월 6일 마무리된다. 1차 모집과 2차 모집에 많은 관심이 몰렸던 만큼 시니어산업학과에 관심이 있는 이들은 미리 준비하면 좋다.

전형 일시는 모집 시작 다음달인 7월 14일 진행되며 합격자 발표는 7월 26일이다.

학위 지원은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하거나 기타 법령에 의해 위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에 한해 가능하다.

원서 접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시니어 산업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