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텍맨파워, 한국 최초 넘어 한국 최고를 꿈꾸는 인재파견 전문기업
케이텍맨파워, 한국 최초 넘어 한국 최고를 꿈꾸는 인재파견 전문기업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6.0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한국 HR서비스 10대 대표기업] -케이텍 맨파워
자타공인 ‘관리의 케이텍’다운 섬세한 업무처리 강점
케이텍 맨파워가 2021 한국 HR서비스 10대 대표기업으로 선정됐다.
케이텍 맨파워가 2021 한국 HR서비스 10대 대표기업으로 선정됐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창립35주년을 맞이한 케이텍 맨파워(대표 박영진)는 한국 최초의 인재파견 회사로서 2021년 현재 국내 최대의 32개 지사망을 보유하고 매출 4000억을 달성하였으며, 1만 4000여명의 파견, 도급직원을 관리하고 있다.

케이텍 맨파워는 HR 아웃소싱에 관하여 한국 최초라는 무한한 자긍심과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한 인사노무 전문가를 250여 명 보유하여 각 기업들의 경영효율화에 기여하고 있고, 케이텍 맨파워의 고품질 아웃소싱 서비스에 대한 호평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노동부 장관이 인증한 근로자 파견우수기업에 선정되었다.

또한 아웃소싱서비스대상(산업 자원부 장관)과 아웃소싱 우수기업표창(지식경제부장관)을 수여한 바 있다.

“관리의 케이텍”이란 말을 강조하는 케이텍 맨파워는 1만 4000여명의 직원들을 세심하게 관리하기 위해 인사 관리직 1인당 관리인원을 업계 최소로 유지하고 있다.

아울러 인사 관리직의 자질 향상을 위해 매주 1회 전체 관리직원이 참여하는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으며 대기업 정규직보다 상대적으로 보호받지 못하는 파견, 도급근로자의 보호를 위해 준법 운영에 기반을 두고 채용부터 퇴사까지의 노무관리를 매뉴얼화, 시스템화해서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노하우로 ISO9001인증 KOSHA18001인증, TMCQ인증, 노사상생우수기업인증, HR서비스클린인증등을 획득 하였으며 다수의 고객사로부터 감사패와 우수기업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케이텍 맨파워는 계약 및 관리, 성과평가 등에 있어 표준화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는데 인재파견 및 도급 업무에 관련된 표준화된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신입관리자 채용 시 교육이수를 의무화함으로써 체계적인 인적자원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HR아웃소싱의 성과를 평가하고 분석해 보다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체계를 마련해 개별관리자 및 직종별로 특화된 각 팀은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대비 성과 달성여부를 측정해 고객사 업체평가 결과와 함께 종합적인 성과평가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사용업체에게는 보다 나은 HR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거래업체와 SLA(서비스수준 협약서)를 체결하고 고객사별로 특화된 SLA를 적용ㆍ평가 받음으로써 책임지는 아웃소싱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어 10여년 이상의 장기 계약 업체가 많고 재계약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전반의 위기상황 속에서 근로자의 일자리 보호와 권익향상을 위해 업계 리딩기업으로서 고객사와 직원 모두가 상생할수 있는 노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며, 또한 국정과제 중 하나인 민간부문 일자리 창출의 한 축으로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