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노동인권 강사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6월 17일까지
'청소년 노동인권 강사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6월 17일까지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6.04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내 청소년 노동인권 강사 활동 희망자 모집
서류심사, 면접심사 후 최종 40명 인원 선발 예정
경기도청 전경 (제공=경기도청)
경기도청 전경 (제공=경기도청)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오는 17일까지 ‘청소년 노동인권 강사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에 나서며 본격적으로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에 앞장선다. 

이번 교육 과정은 노동인권에 관심 있고 역량 있는 도민을 현장에서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민으로 노무사 또는 변호사, 청소년지도자 2급 이상 자격보유자, 전·현직 교사,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강의경력 5년 이상(연 20회 이상) 보유자 및 이와 동등하다고 인정되는 자다.

모집 기간은 6월 17일까지로 40명 이내의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참여 희망자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 회원 가입 후 온라인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접수 후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참가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인원은 7월 12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양성과정 강의를 수강할 예정이다.

강의는 ▲노동인권 교육 들어가기 ▲노동과 노동인권 감수성 ▲노동권리 챙기기 ▲청소년 이해하기 ▲교수법 등 강사로 활동 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김제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수준 높은 강사진과 자체 교재·교안을 활용해 노동인권 교육을 전문적으로 실시한다”며 “도내 신규 강사를 양성하는 과정에 열정 있는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