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탈취·유출 피해 기업에 분쟁비용 최대 2500만원 지원
기술탈취·유출 피해 기업에 분쟁비용 최대 2500만원 지원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6.07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대상, 경기도내 중소·중견기업
올해부터 해외 소송까지 지원 확대
지원 사항 세부 내역 (제공=경기도청)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4차 산업혁명으로 지식재산(IP)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가운데 경기도가 올해 기술탈취·유출로 피해를 입은 도내 중소·중견기업의 국내외 심판소송 비용을 최대 2500만 원까지 지원에 나선다. 

경기도와 경기도테크노파크는 이 같은 내용의 ‘2021년 지식재산 보호강화 지원 - 국내 및 해외 심판·소송 비용지원 사업’을 추진하며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구체적으로 국내 지식재산권 관련 무효심판 및 권리범위확인심판은 500만 원 이내, 취소심판은 400만 원 이내, 심결취소 소송비용과 민·형사 또는 가처분 소송은 700만 원 이내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 국외 기술 유출 등 해외 분쟁까지 지원 범위를 확대하고 해외 심판·소송 비용을 2500만 원 이내로 지원한다. 

지원 희망 기업은 오는 6월 25일 오후 6시까지 사업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 접수 가능하다. 

도는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기술보호데스크 일반상담을 무료로 진행 후 평가위원회의 평가를 통해 지원대상을 선정할 방침이며 선정 기업은 총 사업비의 30%를 자부담해야 한다. 

최서용 경기도 과학기술과장은 “기술탈취·유출 피해를 입고도 심판․소송비용이 부담스러워 대응하지 못했던 도내 기업들이 본 사업을 적극 활용하여 자금부담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경기테크노파크 및 경기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 내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경기테크노파크 지식재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