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수준 취약한 중소기업에 정보보안 컨설팅 지원합니다!"
"보안수준 취약한 중소기업에 정보보안 컨설팅 지원합니다!"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6.1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중소기업 보안 컨설팅 지원 나서
지원사업 참여기업 10→20개사 확대 모집
이지비즈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경기도청 전경 (제공=경기도청)
경기도청 전경 (제공=경기도청)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경기도는 중소기업의 정보보안 역량 강화를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재정정보원과 함께 올해 20개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정보보안 전문가 컨설팅 지원에 나선다.

도는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12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정보보안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한 결과 100점 만점에 평균 35.9점으로 8개 기업이 위험수준, 3개 기업이 취약수준이었고 단 1개 기업만이 양호수준이라는 결과가 나왔다.

이처럼 중소기업의 정보보안 수준이 매우 열악한 것으로 나타나 도는 올해 정보보안 컨설팅 대상을 20개사로 확대한다. 또 도 및 협력기관의 각종 지원사업을 연계해 보안 컨설팅을 통해 도출된 보안취약점의 실질적 개선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에 선정되면 홈페이지에 대한 보안취약점 원격 점검을 시작으로 전문 컨설턴트의 현장 방문 정보보안 점검 등 지원기업별로 컨설팅 결과보고서를 받아 확인할 수 있다.

이와함께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경기도와 협력기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대상 랜섬웨어(악성 프로그램) 모의훈련, 정보보호솔루션 지원사업을 연계한다.

특히 정보보안 취약점 조치가 시급한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전문 컨설턴트가 일정 기간 동안 상주하는 심층 컨설팅 지원을 제공한다.

참여기업 모집은 6월부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이지비즈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으로 진행 중이다.

신청접수 순으로 적격여부 심사를 거쳐 지원 여부를 결정하고, 지원이 결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즉시 보안 컨설팅 지원 절차를 시작할 방침이다.

도내 소재 중소기업이면 신청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이지비즈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 가능하다.

중소기업 보안 컨설팅 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이지비즈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ICT융합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원용 도 기획조정실장은 “예산, 인력 등의 한계로 인해 많은 중소기업들이 랜섬웨어 등 사이버 위협에 노출돼 있다”며 “경기도는 다양한 전문기관과의 협력으로 중소기업의 보안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