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거래소 사칭 ‘스미싱’ 기승, 투자자 주의 필요
가상자산 거래소 사칭 ‘스미싱’ 기승, 투자자 주의 필요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1.06.11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오비코리아 거래소 업계 관계자 사칭한 스미싱 피해 사례 잇따라
후오비코리아 공식계정 사칭 스미싱 사례
후오비코리아 공식계정 사칭 스미싱 사례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가 11일 후오비코리아 거래소 업계 관계자를 사칭한 스미싱(문자사기)피해 사례가 잇따르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최근 가상자산 거래소를 사칭하여 암호화폐 자산 손실을 본 피해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대부분 업계 관계자를 위장한 문자, SNS 메시지, 유사 사이트 광고 등을 이용해 특정 이벤트나 점검 사항을 이유로 암호화폐 입금을 유도하는 방식이다.

후오비코리아도 최근 SNS 공식계정을 사칭한 스미싱 신고 접수가 증가하는 추세다. 후오비코리아 거래소 관계자로 위장하여 이벤트 대상 선정 소식을 전하며 가상주소로 암호화폐 입금을 요구하는 방식이 주된 내용이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후오비 코리아는 공식계정 보안을 강화하고, 공지 채널을 통해 스미싱 사례를 공유하며 유사 사례 방지 안내를 진행중이다. 또한 도메인 주소를 새롭게 간소화하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유사 도메인 사칭 주의를 당부했다.

박시덕 대표는 “최근 가상자산 거래소 사칭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고객센터로 피해 사례가 접수되고 있다.”며, “후오비 코리아는 절대 고객에게 암호화폐 자산 이동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스미싱이 의심되는 경우 후오비 코리아 고객센터로 문의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