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공장 구축 및 고도화 사업' 참여기업에 최대 2억 원 지원
'지능형공장 구축 및 고도화 사업' 참여기업에 최대 2억 원 지원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6.2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사업 참여기업 모집..7월 21일 마감
사후관리 용이한 클라우드 이용료 3년 간 지원
사후 AS 등 현장 줌심 지원 대폭 강화 예정
중기부는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 사업' 참여기업에 최대 2억 원을 지원한다.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중소벤처기업부는 7월 21일까지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 제조혁신을 위해 하반기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 사업’에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 선정기업에게는 스마트화 목표 수준에 따라 차등 지원하며 기초 수준은 최대 7000만원, 생산정보 실시간 수집‧분석이 가능한 중간1 수준은 고도화 촉진을 위해 최대 2억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인공지능 제조플랫폼(KAMP)과의 연계를 통해 인공지능 솔루션을 활용해 실시간 사후관리 등이 용이한 클라우드형 스마트공장이 활성화 되도록 3년간 클라우드 이용료를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사업에서는 특히 제대로 된 스마트공장이 구축되도록 스마트화 전문인력, 맞춤형 공급기업 선정, 사후 AS 등 현장 중심의 지원을 대폭 강화해 스마트공장 구축에 힘을 더했다. 

우선 도입기업의 업종과 기술 분야를 고려해 민간의 스마트공장 전문가인 코디네이터가 1:1로 매칭되어 사업기획부터 우수 공급기업 선정과 구축 과정에서 기술 자문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 솔루션을 지원할 공급기업을 제안 경쟁방식으로 선정하고  구축 후에도 집중 AS기간 6개월을 신설했다. 

중기부 김일호 스마트제조혁신기획단장은 ”올해부터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반의 질적 고도화된 스마트공장 보급을 역점 추진하고 있다“며 ”구축된 스마트공장의 활용도를 높여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업 전담기관인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의 스마트공장사업관리시스템에서 사업 공고문을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