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자력연료ㆍ한국고용정보원ㆍ한국국토정보공사ㆍKDB산업은행 등 인턴 채용정보
한국원자력연료ㆍ한국고용정보원ㆍ한국국토정보공사ㆍKDB산업은행 등 인턴 채용정보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1.06.24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기업ㆍ공공기관 하반기 인턴 채용
한국원자력연료, 채용형 인턴 3개월 후 근무평정 결과에 따라 정규직 전환 여부 결정
KDB 산업은행, 서울·수도권과 다른 권역 포함 3개 부문에서 총 120명의 인턴 채용 계획
고용노동부가 채용절차법 위반에 대한 집중 감독과 점검을 진행한다.
한국원자력연료,한국고용정보원,한국국토정보공사,KDB산업은행 등이 인턴을 채용하고 있다.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한국원자력연료,한국고용정보원,한국국토정보공사,KDB산업은행 등이 인턴을 채용하고 있다.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공기업과 공공기관 취업을 목표로 하는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6말7초 서류접수를 마감하는 인턴 채용소식을 정리해 24일 발표했다.

■한국원자력연료 (서류접수 6월 25일 오후 3시까지)...총20명 채용
한국원자력연료는 2021년도 NCS기반 블라인드 채용을 진행한다. 분야는 ▲사무직(공통) ▲기술직(기계, 안전, 전기, 전산) ▲연구직(기계, 원자력) ▲생산기술직(기계, 소방, 환경, 전기) ▲행정기술직(간호) ▲무기계약직(비서) ▲별정직(청원경찰) 등이며 총 20명을 채용한다. 

채용형 인턴으로 입사해 3개월 후 근무평정 결과에 따라 정규직 전환 여부가 결정된다. 응시자격 및 우대사항은 모집분야별로 달라 별도 확인이 필요하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6월 25일 오후 3시까지 온라인 접수 받으며, 이어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어학시험, 자격사항 등), 필기전형(직업기초능력평가, 직무역량평가, 인성검사 등), 면접전형(역량면접, 토의면접) 그리고 채용검진 및 신원조사를 거쳐 최종 결정한다. 입사 예정일은 7월 30일이다.

■한국고용정보원 (서류접수 6월 28일 오후 2시까지)...체험형 인턴 모집
한국고용정보원은 2021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경영사무 ▲사업지원 ▲연구(석사) ▲정보화 등이며 총 39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학력 및 전공제한이 없고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에 해당하고 직무수행능력을 갖춘 사람이면 지원 가능하다. 단, 연구(석사) 분야는 관련 분야 석사 학위 소지 또는 2021년 8월 예정자일 경우 지원할 수 있다. 서류심사는 자격취득 시험을 확인하는 정량평가와 자기소개서 등의 정성평가를 합산 평가한다. 

6월 28일 오후 2시까지 지원서 접수 받고 서류심사, 면접전형, 합격자 통보, 임용등록 등 절차를 거쳐 8월 2일 임용을 결정한다.

■한국국토정보공사 (서류접수 7월 2일 오후 3시까지)...총 98명 채용
한국국토정보공사는 체험형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지적측량 및 공간정보 업무를 지원하는 직무로 모집 권역별 총 98명을 채용한다. 

응시자격은 학력, 전공, 성별 제한 없으며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이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 접수는 7월 2일 오후 3시까지, 이어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최종 합격자 발표 예정일은 7월 21일이다.

■KDB산업은행 (서류접수 7월 5일 오후 4시까지)...총 120명 내외 채용
먼저, KDB산업은행에서 2021년 2차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서울·수도권을 비롯해 영남, 충청·강원, 호남 등 권역에서 ▲장애인 ▲은행일반 ▲디지털 기술 부문 총 120명 내외로 채용할 예정이다. 

학력 및 전공에 따른 응시자격 제한은 없으나 연령은 만 34세 이하, 군필자의 경우 군복무기간에 따라 연령을 차등 적용한다. 오는 7월 5일 오후 4시까지 서류접수 받고 서류심사와 면접, 건강검진 및 신원조사를 거쳐 입행을 결정한다. 입행 예정일은 9월 10일이다.

공기업·공공기관 인턴 채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각사 홈페이지와 입사지원시스템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