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일터혁신' 휴먼클라우드(THE HUMAN CLOUD)
[신간안내] '일터혁신' 휴먼클라우드(THE HUMAN CLOUD)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6.30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 5년 안에 사무실의 절반이 사라진다
인공지능과 프리랜스 이코노미, 일터를 혁신하다
휴먼 클라우드(매튜 모톨라, 매튜 코트니 지음 / 한스미디어 펴냄)
휴먼 클라우드(매튜 모톨라, 매튜 코트니 지음 / 한스미디어 펴냄)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회사에서 일을 하기 위해서는 집에서 준비하고 나와 사무실로, 현장으로 '일터'로 향한다. 가내수공업과 같은 일이 아니라면 일터로 나가 노동하는 것은 수세기동안 너무나 당연한 일이었다.

하지만 앞으로는 어떨까.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가 앞당긴 비대면 문화의 확산은 다가올 일터를 전혀 다른 모습으로 변화시킨다.

이제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기술에 힘입어 일터는 더 이상 사무실에 제한되지 않으며 공간의 중요성은 사라진다. 휴먼 클라우드는 인공지능과 프리랜스 이코노미로 혁신한 다음 세대의 일터에 대해 다룬다.

이 책의 두 저자인 전문가 매튜 오톨라와 매튜 코트니는 각각 프리랜스 노동과 인공지능 기술에 관한 전문적인 내용을 담아 미래 일터에 대한 이야기를 유머러스하게 풀어내고 있다.

새로운 조직을 바라보는 시각와 새로운 일, 새로운 문화를 조명해보자.

출근하지 않고도 일하는 시대, 이제 직장인들은 사무실 대신 클라우드에서 만난다. 지은이들은 앞으로 5년 안에 절반 정도의 노동인구가 프리랜서가 될 것이라는 다소 급진적인 예측도 서슴치 않는다.

사무실을 대체할 장소는 이제 구름이다. 원하는 일을 원하는 사람과 원하는 장소에서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바로 그 구름, 휴먼 클라우드다.

휴먼클라우드는 특정 시스템이나 플랫폼을 지칭하지 않는다. 말하자면 새로운 업무 방식이라 보는게 더 가깝다. 하나의 사무실에서 하나의 직장만 유지하며 살아야 했던 것은 이제 과거의 산물이 될 것이다.

이 변화는 개인도 조직도 모두 피할 수 없는 흐름이다. 저자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미래 일터의 한 단면을 이 책을 통해 살펴보시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