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연대 통해 사회적 가치 확산구체화 위한 포럼 성료
공공기관 연대 통해 사회적 가치 확산구체화 위한 포럼 성료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7.0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 포럼 (SORT)' 개최
한국가스공사, 한국공항공사 등 6개소 공동 기획
'공공부문 사회적 가치 포럼' 및 워킹그룹 체계도 (제공=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공공기관의 사회가치 중심의 역할이 지속적으로 강조되는 상황에서 공공기관별 사회적 가치 중심의 운영 과정을 점검하고 향후 과제 모색하기 위해 소매를 걷어 붙였다. 

이에 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 포럼(SORT‧SOcial value RoundTable)'이 개최됐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지속가능한 사회로의 이행을 위한 공공부문의 역할을 강화하고, 사회적 가치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한국가스공사, 한국공항공사,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철도공사 및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등 6개소는 실무 협의체인 ‘워킹그룹’을 구성하여 포럼을 공동으로 기획했다.

제1회 SORT에서는 공공기관별 사회적 가치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과제를 발굴하기 위한 논의가 이뤄졌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촉발한 사회‧환경적 변화 속에 사회적 가치를 추구해온 공공기관의 현황 점검 및 과제를 도출하고, 향후 포럼을 통해 공공기관이 실행 가능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정책기획위원회 사회적 가치 TF의 윤태범 위원이 ‘공공기관 혁신과 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기조 발제하고, 주요 공공기관이 ‘사회적가치 성과 측정 및 지표’와 ‘사회적경제 협업’을 주제로 그간의 시도와 과제를 공유했다. 

한편, 워킹그룹인 공공기관 6개소는 '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 포럼(SORT)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선언문' 을 채택하고 SORT의 원활한 운영과 이를 위한 공공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을 약속했다. 

앞으로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공공기관과 유기적인 협업 관계를 확대하고 SORT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 중심의 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이번 SORT 자료집 및 영상 자료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누리집 및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