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넷 진로상담 받고 무선 이어폰·치킨 기프티콘 획득
워크넷 진로상담 받고 무선 이어폰·치킨 기프티콘 획득
  • 김지수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7.0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크넷 진로 상담 게시판에서 상담 신청, 등록만 하면 응모 가능
7월 5일부터 18일까지… 상품과 함께 고민 해결도 기대
한국고용정보원은 온라인 진로상담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상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아웃소싱타임스 김지수 뉴스리포터] 한국고용정보원(원장 나영돈)은 7월 5일부터 7월 18일까지 ‘여름맞이, 워크넷 온라인 진로상담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워크넷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진로상담 서비스를 널리 알려 청소년·취업준비생·퇴직자 등의 진로 선택·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 추진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지만, 개인적인 상담내용을 입력하므로 워크넷 회원 가입이 필요하다. 

참여 방법은 워크넷 ‘진로상담’ 게시판에서 상담 글 작성 후, 등록 단추를 누르면 자동으로 나타나는 이벤트 참여 문의 창에서 ‘확인’을 선택하면 된다.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총 151명을 선정하며 ▲무선이어폰(1명) ▲치킨 기프티콘(20명) ▲아이스크림 기프티콘(30명) ▲온라인 상품권(100명) 등이 증정된다.

잘하는 것이 없거나 하고 싶은 일이 없을 때, 원하는 일에 대한 확신이 없을 때, 직업이나 취업 관련 구체적인 정보나 준비 방법이 궁금할 때, 진로 의사결정 과정에서 고민 해결에 도움을 받고 싶을 때 등 다양한 상담내용을 갖고 온라인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워크넷 진로상담은 온라인 게시판을 통해 청소년, 대학생, 성인 등을 대상으로 국내외 취업, 직업·진로, 학과 선택, 이·전직 관련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월평균 500건의 상담이 이뤄지고 있고 16명의 전문 상담사들이 상담을 진행하며, 온라인 진로상담 이후에는 상담내용을 토대로 워크넷에서 다양한 직업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찾기 위한 직업심리검사와 현재 진행 중인 채용공고 등도 연계해 찾아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워크넷 누리집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공지 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한국고용정보원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상담이 쉽지 않은 시점에 워크넷의 온라인 진로상담 서비스가 청소년과 구직자에게 대안이 될 수 있다”며 “성인 구직자와 퇴직 예정자도 진로선택·재취업·경력설계 등의 상담을 받아볼 수 있으니 많은 이용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