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포트폴리오' 검색해보세요! 프리모아, IT아웃소싱 검색 기능 강화
원하는 '포트폴리오' 검색해보세요! 프리모아, IT아웃소싱 검색 기능 강화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7.08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별 견적·상주 IT 인력 검색 기능 리뉴얼 론칭
IT아웃소싱플랫폼 프리모아가 IT 아웃소싱 파트너 개별 견적 및 포트폴리오 검색 기능을 리뉴얼했다.
IT아웃소싱플랫폼 프리모아가 IT 아웃소싱 파트너 개별 견적 및 포트폴리오 검색 기능을 리뉴얼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IT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가 기존 IT 프로젝트 견적 요청 기능을 강화해 클라이언트와 파트너스의 편의성을 확대했다.

클라이언트는 기존의 프로젝트 등록으로 IT 아웃소싱 외주 업체를 찾는 방식 외 직접 파트너스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해 프로젝트를 제안할 수 있으며, 파트너스인 개발자 또한 보다 쉽고 빠르게 프로젝트에 지원할 수 있게 됐다.

프리모아는 6월 23일 이와 같은 리뉴얼 소식을 알렸다. 이번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해 강화된 기능은 ▲개별 견적 요청기능 강화 ▲상주 IT 외주 인력 매칭 강화 등 두 가지다.

먼저, 리뉴얼을 통해 기존에 프로젝트 등록 방식에 더해 발주자가 개발자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하고 역으로 프로젝트 참여를 제안하는 서비스를 추가했다.

기존 IT 아웃소싱 플랫폼은 클라이언트 즉 발주자가 자신이 진행하려는 프로젝트를 등록하면 파트너스인 개발자, 개발팀이 이를 확인하고 지원해야 하는 방식이다. 이에 클라이언트는 마음에 드는 개발자가 있다고 하더라도 프로젝트 참여를 제안하기 어렵다는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이번 리뉴얼을 통해 클라이언트는 원하는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개발팀을 검색을 통해 찾을 수 있으며, 동시에 여러 개발팀에 개별 견적을 의뢰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클라이언트는 자신들에게 보다 적합한 아웃소싱 파트너스를 찾는 동시에 비용 절감 효과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개발팀들은 개별 견적을 요청받은 프로젝트를 마이페이지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페이지에서 프로젝트별 관리가 가능해졌다.

이어 기업 내부에 상주해 IT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상주 파트너를 매칭하는 기능도 강화했다.

현재 IT 산업은 심각한 인력난을 겪으며 상주 IT 인력이 필요하지만 기업 내부에 개발자를 채용하긴 쉽지 않은 상황이다. 개발자들 역시 작업 환경 등 여러 이유로 상주 근무를 희망하지만 IT 아웃소싱 플랫폼의 매칭 시스템상 상주 IT 인력에 초점이 맞춰져 있지 않아 적합한 파트너를 찾기 어려웠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개발자는 상주 파트너 관리 팀을 신설할 수 있으며 상주를 위한 활동 여부와 이력서 등을 등록할 수 있다.

클라이언트는 상주 프로젝트를 별도로 등록해서 관리할 수 있으며 지원 요청 시 비공개 프로젝트도 추가로 등록 가능하다. 상주 프로젝트의 내용뿐 아니라 필요한 구인 인원수와 프로젝트 분야 등도 각각 선택해 등록할 수 있게 해 편의를 높였다.

또 개별 견적이나 상주 근무를 요청한 경우 파트너사가 이를 확인했는지, 지원 및 거절 의사는 어떤지 한 페이지에서 쉽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3일 이내 파트너가 확인하지 않은 경우 프로젝트 참여를 다시 요청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IT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의 관계자는 "이밖에도 이력서 등록 시 프로젝트를 직접 추천해 주는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이 업데이트 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동안 서비스 편의 증대를 위해 꾸준히 플랫폼 기능을 강화해왔지만 이번처럼 대규모 업데이트는 처음이다. 앞으로 꾸준히 피드백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국내 모든 기업이 IT 기술과 IT 전문인력이 필요할 때 적합한 IT기술과 인력을 공급하는 플랫폼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