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정부청사 서비스 혁신 성과 점검하고 발전 방안 모색
정부청사 시설 관리 시스템 구축, 스마트오피스구축사업 등 논의
정부청사 시설 관리 시스템 구축, 스마트오피스구축사업 등 논의
[아웃소싱타임스 김지수 뉴스리포터]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본부장 조소연)는 7월 15일 ‘제2회 정부청사 발전 정책자문위원회’(이하 자문위원회)를 개최하고,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실적과 정책 효과성 등에 대한 외부전문가 의견을 청취한다고 밝혔다.
정부청사관리본부는 건축·조경·보안 등 청사 운영 전반에 대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자문위원회 및 분과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청사 준공 후 세종청사 운영 효율화 방안 ▲혁신조달 지원 및 공공구매 활성화 ▲정부청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선제적 방역활동 ▲정부청사 통합 시설관리 시스템 구축 등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문제점 등을 도출하여 개선방안을 마련한다.
더불어 ▲정부청사 녹지 공간 조성 ▲행정안전부 노사문화 우수기관 인증제 신설 ▲스마트 오피스 구축사업 추진방향 마련 등 하반기 역점 추진과제에 대한 논의도 실시한다.
조소연 정부청사관리본부장은 “이번 회의는 민간 자문위원들의 의견수렴을 통해 청사 주요 정책을 보완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평가하면서, “정책자문위원회 활성화를 통해 청사를 방문하는 국민과 공무원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정부청사 서비스를 한층 더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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