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은퇴 후 창업·창직 안내서 '빨리 은퇴하라'
[신간안내] 은퇴 후 창업·창직 안내서 '빨리 은퇴하라'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7.26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년의 자기계발과 창업, 취업, 은퇴를 준비하는 방법
"성공은 은퇴 후에 온다" 우수 사례 10인 인터뷰 수록
인생이모작을 준비하기 위한 가이드 코칭북
빨리 은퇴하라(최승영 지음, 이은북 펴냄)
빨리 은퇴하라(최승영 지음, 이은북 펴냄)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이제 더 이상 평생직장이란 개념은 무색하다. 평균 여명은 증가하면서 사람의 수명은 백세 시대를 바라보고, 서른 넘은 자식들을 계속 건사해야 하는 경우도 허다한데, 직장에서 수명은 길어봐야 50살이다.

인생의 나머지 절반은 스스로 먹거리를 찾아 해결해나가야 하는게 앞으로 우리네 인생이다. 떳떳하게 회사에서 한 자리 차지할 수 있을 것이란 믿음도, 대표로 회사를 계속 운영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도 이제 저버려야한다.

"결국 당신도 은퇴한다."

이 서적은 은퇴를 준비하는 중장년을 위한 최고의 인생 설계 코칭북이다. 은퇴 후 직업을 직접 찾는 방법과 실행 방법에 대해 논하고, 자존감을 유지할 수 있는 비법에 대해 전수한다.

특히 지면의 한계를 넘어 유튜브를 연계한 생생한 인터뷰로 보다 많은 사람이 은퇴 후 삶에 대한 실질적인 성찰을 할 수 있도록 힌트를 곳곳에 뿌리는 게 이 도서의 특징이다.

백문이불여일견이라, 은퇴 후 실제로 창업과 창직을 통해 성공적인 삶을 살고 있는 10인의 인터뷰를 담아냈다.

이제 명함이 만들어주는 직위에서 벗어나 '돈 때문에' 인생 2모작을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진짜 하고 싶은 일'을 하는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찰해보자.

급변하는 세상에서 과거의 잣대로 미래를 재단하면 결국 뒤처지고 만다. 시대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세상의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