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ESG애로신고센터 개설...경영안정화 도모
중기중앙회, ESG애로신고센터 개설...경영안정화 도모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8.0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래처의 부당한 요구, 정부지원 요청 등 신고 가능
중소기업의 부담 완화 및 지속가능경영 독려
'중소기업 ESG 애로신고센터' 신청 홈페이지 (제공=중기중앙회)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중기중앙회는 중소기업들이 겪는 ESG 경영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대응책 마련을 위한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중소기업 ESG 애로신고센터’를 설치했다. 

중기중앙회는 급속한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중소기업 부담 완화 및 지속가능경영이 원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자 센터를 마련했다. 

중소기업들은 ESG 관련 ▲거래처의 부당한 요구나 평가비용 과다 ▲평가 기준 혼란 ▲정부지원 요청 등을 포함한 ESG 관련 다양한 분야의 애로사항을 센터에 신고할 수 있다. 

접수된 애로사항은 사실 확인 및 검토를 거쳐 정부·국회·대기업 등에 개선 요청 및 정책과제로 제안해 중소기업 경영안정을 도모할 방침이다.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 내 ‘상담센터’ 탭의 ‘ESG애로신고센터’를 통해 접속 가능하다. 

비회원의 경우에도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간단한 인증만으로 애로사항 호소 및 내역 확인을 할 수 있다. 

정욱조 중기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은 “향후 중소기업 대상 ESG 요구가 확산될 것으로 예상되며, 그 과정에서 발생할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초기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자 ESG애로신고센터를 개설했으며, 신고센터를 통해 전달되는 중소기업의 목소리가 바람직한 ESG 경영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정책개선 등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