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사ㆍ공항공사ㆍ예금보험공사ㆍ무역투자진흥공사 등 8월 마감 신입·인턴 채용정보
철도공사ㆍ공항공사ㆍ예금보험공사ㆍ무역투자진흥공사 등 8월 마감 신입·인턴 채용정보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1.08.10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랜드,한국남부발전,한국환경공단 등은 체험형 인턴 채용
8월 2주차 공기업 신입·인턴 공고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10일 취업정보사이트 캐치의 채용 공고에 따르면 한국철도공사, 한국공항공사, 예금보험공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강원랜드, 한국남부발전, 한국환경공단이 신입-인턴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2021년도 하반기 신입 사원 채용을 시작한다.
선발 분야는 일반 공채, 고졸 전형, 보훈 추천 장애인 채용으로 나뉜다. 일반 공채는 총 260명, 고졸 전형은 총 180명, 보훈 추천 장애인 채용은 총 160명을 각각 채용한다. 채용 절차는 채용 공고 입사 지원, 서류 검증, 필기시험, 실기시험, 면접시험(인성 검사 포함), 철도 적성검사 채용 신체검사, 정규직 채용 순으로 이뤄진다. 입사 지원서는 8월 19일 목요일 오후 2시까지 공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할 수 있다.

■한국공항공사가 2021년도 하반기 신입 및 경력 직원 채용을 시작한다.
일반직(경력 3급)은 1명을, 일반직(신입 5급갑)은 13명을 채용한다. 공항보안직(다급)은 23명, 보안검색감독직은 4명, 구조소방직은 38명, 계약직은 2명을 채용한다. 합계 81명을 채용한다. 접수 기간은 8월 19일 목요일 오후 4시까지 당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공항보안직은 입사 후 해당 지역본부 또는 공항에서 최소 7년 이상 의무로 근무해야 한다.

■예금보험공사가 하반기 신입 직원 채용을 시작한다.
종합직원으로는 금융일반(경영) 분야(11명), 회수조사 분야(4명), IT 분야(4명)에서 채용하고, 사무 서무직원은 고졸(일반행정) 분야에서 2명을 채용해 총 21명 이내를 채용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 필기 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신체검사, 신원 조사 순서로 이뤄진다. 지원서 접수는 8월 17일 화요일 오후 5시까지 예금보험공사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만 할 수 있다. 공통 지원 자격으로는 학력, 연령, 전공에는 제한이 없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가 2021년 통상직 신입 사원 채용을 시작한다.
통상직 직종 5직급은 총 60명을 채용한다. 일반 계열은 32명, 이공 계열은 8명, 어문 계열은 20명을 채용한다. 전형 일정은 원서 접수, 1차 필기시험, 1차 합격자 발표, 2차 인성 및 NCS 직업기초 능력평가, 3차 영어 회화 테스트 및 역량 면접, 4차 임원 면접, 최종 합격자 발표 순서로 이뤄진다. 접수 기간은 8월 13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로,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할 수 있다.

■강원랜드가 2021년 하반기 학교연계형 체험형 인턴 채용을 시작한다.
카지노 딜러 분야(50명), 호텔/콘도 분야(50명)에서 총 100명을 모집한다. 채용 절차는 모집 공고, 서류 접수, 인공지능(AI) 서류 전형, AI 면접 전형 순으로 이뤄진다. 지원서 모집은 8월 17일 화요일 오전 9시까지 강원랜드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블라인드 채용이기 때문에 자기소개서 작성 시 개인 인적 사항 관련 내용은 적으면 안 된다. 성명, 나이, 성별, 출신 학교, 출신 지역, 가족 관계, 회사명 등을 직, 간접적으로 노출할 경우 부적격 처리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한국남부발전이 2021년 제2차 체험형 인턴 채용을 시작한다.
일반 전형과 사회 형평 분야에서 총 109명을 채용한다. 전형 방법은 1단계 서류 전형, 2단계 면접 전형, 3단계 신체검사 및 신원 조회 순서로 이뤄진다. 지원서는 8월 19일 목요일 오전 11시까지 당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한국남부발전이 시행하는 모든 채용 방법과 절차는 응시자 성별, 신체 조건, 용모, 학력, 연령 등에 대한 불합리한 차별이 발생하거나 임직원 가족이 우대돼 채용되지 않도록 하는 블라인드 평가 방식을 기본으로 한다. 채용 형태는 체험형 인턴으로 근무 기간은 3개월이다.

■한국환경공단이 2021년 체험형 인턴 채용을 시작한다.
모집 예정 인원은 총 164명으로, 일반 부문 70명, 장애인 부문 94명이다. 전형 일정은 채용 공고 및 지원서 접수, 서류 전형 합격자 발표 및 면접 일정 안내, 면접 전형, 최종 합격자 발표, 이의 제기 절차 운영, 채용 후보자 등록, 임용 순서로 이뤄진다. 지원서 접수는 8월 17일 화요일 오후 6시까지 채용 홈페이지 입사 지원서 시스템 내에서 접수할 수 있다. 채용 시 학력과 성별에는 제한이 없다.

김정현 진학사 캐치 소장은 “채용 시즌 신호탄과 같은 코레일의 하반기 채용 공고가 올라왔다”며 “코레일 공고와 함께 다른 공기업의 채용공고도 많이 올라왔으니 공기업을 희망하는 구직들은 공고를 잘 살펴보고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