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조선비즈·에스비에스·문화방송 등 신입∙경력 모집
삼성증권·조선비즈·에스비에스·문화방송 등 신입∙경력 모집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1.08.11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집부문은 뉴스편집, 기자, PD, 방송촬영, 제작 PM 등 다양
8월 2주차, 미디어 분야 채용 공고
8월 2주차, 미디어 분야 채용 공고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조선비즈, MBC강원영동, 에스비에스, 문화방송, 드림어스컴퍼니, 삼성증권, 중앙일보 등이 신입 및 경력 인재를 모집한다.

■ 조선비즈에서 편집 기자를 수시 채용한다. 지원 자격으로는 학력 사항은 4년제 대학 졸업자, 경력 사항은 경력 1년 이상인 자가 지원 가능하다. 근무 형태는 계약직이고, 근무 부서는 편집국 뉴스편집팀 이다. 업무 내용으로는 조선비즈 온라인 뉴스 편집 및 속보처리, 네이버 뉴스스탠드/채널편집 및 SNS 운영, 이코노미조선 온라인 뉴스 편집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제출서류는 조선비즈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여 입사 지원하면 된다. 근무시간 및 형태는 주 5일 근무, 2교대 근무로 진행된다. 전형 절차는 서류 접수 > 실무 면접 및 테스트 > 온라인 인성검사 > 임원 면접 > 건강 검진/처우 협의 > 입사 예정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 기간은 2021년 08월 22일 일요일까지이며, 지원 방법은 조선비즈 홈페이지 지원으로 진행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 및 조선비즈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MBC강원영동에서 경력직 취재기자를 모집한다. 근무 형태는 정규직이며, 학력/경력 사항은 무관이다. 해당 공고의 제출서류는 기본 제출서류로는 입사지원서와 자기소개서를 본사 소정 양식으로 작성해서 제출해야 하고, 경력 및 업무실적 소개서(본사 소정 양식으로 본인이 작성하여 방송되거나 게재된 기사 5개 명시, 해당 기사의 URL 명시), 경력증명서(직종 및 직무 표기된 것)를 제출해야 한다. 

전형 방법은 원서 접수 > 1차 서류전형 > 2차 실무능력평가 > 3차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전형 일시는 당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해당 공고의 접수 기간은 2021년 08월 17일 화요일 18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MBC강원영동 채용홈페이지 및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에스비에스에서 2021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해당 공고는 인턴십(5주)를 통한 과정으로 진행되며, 기졸업자, 졸업 예정자, 재학생 모두 지원 가능하다. 채용 부문은 교양PD, 예능PD, 기자이고, 모든 지원자는 지원서 접수 시 자기소개서와 함께 자기소개 영상을 제출해야 하며, 자기소개 영상 제출 관련 안내는 채용 홈페이지의 별도 공지를 참고해야 한다. 

접수 방법은 SBS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되고, 입사지원서는 지원 분야를 선택한 후 작성하여야 하며, 문항은 총 4개로 구성되어 있다. 인턴십은 10월 말부터 5주간 진행되며, 현업 부서에 배치되어 실무를 수행하게 된다. 전형 일정은 서류 전형 > 필기시험 > 역량면접 > 심층평가 > 인턴십(5주) > 임원면접 순서로 진행된다. 해당 공고의 마감 기간은 2021년 08월 13일 금요일 17시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SBS 채용 홈페이지 및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문화방송에서 2021 신입사원 공개채용 한다. 근무 형태는 정규직이며, 학력 사항은 무관, 경력 사항 신입이 지원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취재기자, 스포츠기자, 방송촬영, 예능PD, 경영지원, IT엔지니어 등 다양한 직무에서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1년 12월 말부터 근무 가능한 자가 지원 가능하다.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 > 필기 전형(1교시/2교시) > 역량 면접 > 다면 심층 면접 > 최종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필기전형 1교시 기본직무 소양평가는 지원자의 전반적인 논리력, 사고력, 추리력 등을 검증하기 위한 객관식 형태의 시험이며, 취재기자, 스포츠기자 분야의 역량면접은 카메라, 오디오 테스트를 포함하고 있다. 지원 방법은 MBC 채용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접수 가능하며, 해당 공고의 마감 기간은 2021년 08월 17일 화요일 16시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MBC 채용홈페이지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드림어스컴퍼니에서 FLO 오디오 콘텐츠 기획/제작 PM을 채용한다. 고용 형태는 정규직이며, 학력 사항은 무관, 경력 사항은 경력 7년 이상 인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선호 조건은 콘텐츠/오디오 플랫폼 기획 경험이 있는 자, 크리에이터 생태계 기획 경험이 있는 자, 음악을 좋아하고 관심이 많은 자를 선호한다. 수행 업무는 고객과 시장, 서비스 방향성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FLO 서비스를 기획하고 전개, 담당 기획에 대한 전략, 목표와 MVP를 설정 등의 업무를 진행하게 된다. 

전형 방법은 서류 전형 > 실무 면접 > 임원 면접 > 최종 합격 순서로 진행되며, 코로나 상황으로 모든 면접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제출서류 및 방법은 경력이 기술된 이력서(자유 양식)를 ㈜드림어스컴퍼니 채용 홈페이지에서 첨부하면 간단하게 지원된다. 공고의 마감 기간은 2021년 08월 26일 목요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드림어스컴퍼니 채용 홈페이지 및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삼성증권에서 영상 편집 및 자막 제작 직무를 채용한다. 경력 사항은 경력 2년 이상인 자가 지원 가능하고, 학력 사항은 대학 2, 3년제 이상인 자가 지원 가능하다. 근무 형태는 계약직으로 우대 조건으로는 정규 방송국 및 인터넷 방송 유관 경험이 있는 자, 실제 콘텐츠 편집 및 CG까지 수행해본 경험이 있는 자, Premiere Pro, After effect, Photoshop 사용가능자를 우대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 > 1차 면접 > 최종 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제출 서류는 지원자 자유 이력서, 자기소개서, 경력기술서,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되고, 접수 기간은 채용 시까지이나, 기업의 사정, 조기 마감 등 다양한 원인으로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으므로 지원 의사가 있을 경우 빠른 입사 지원을 권장한다.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중앙일보에서 비즈플랫폼팀 기획부문 채용을 진행한다. 근무 형태는 정규직이고, 학력 사항은 무관, 경력 사항은 경력 4년 이상인 자만 지원 가능하다. 담당 업무로는 중앙일보 비즈플랫폼팀 기획 담당 (광고주 마케팅 캠페인 기획)

광고주, 브랜드향 맞춤형 캠페인 기획/운영 등 IMC 업무 (디지털/옥외/기타 솔루션 등)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필요 요건으로는 온/오프 캠페인 기획, 운영 경험, 광고주 대상 마케팅 캠페인 제안 업무 경험,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역량 등이 필요하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 1차 면접 > 온라인 인성검사 > 2차 면접 > 처우 협의 및 채용 검진 > 입사순으로 진행된다. 제출 서류 및 지원 방법은 중앙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하면 되며, 해당 공고의 마감 기간은 2021년 08월 22일 일요일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그룹 채용 홈페이지 및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외에도 CJ ENM, 패스트캠퍼스, 에코마케팅, 엔씨소프트 등에서 신입 및 경력 인재를 모집한다. 더 많은 채용공고와 세부 사항은 미디어 분야 전문 구인구직 플랫폼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