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 개최...총 상금 9400만원
'2021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 개최...총 상금 9400만원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8.1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부문·일반부문 운영...8월 31일까지 지원 가능
10월 접수 출품 마감 후 11월 최종 수상작 선정
'2021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 포스터 자료 (제공=과기정통부)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21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8월 3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1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는 메타버스 얼라이언스가 주도하여 메타버스 생태계의 주축이 될 창의적 인재를 발굴하고 메타버스 산업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하는 행사다. 

메타버스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최종 20개 우수팀(또는 개인)을 선발해 총 9400만원의 상금과 과기정통부 장관상(1점), 한국전파진흥협회장상(4점), 후원기업 대표상(15점)을 수여한다.

본 대회는 8월 31일까지 참가자 모집, 9월 중 대회 설명회를 진행하고 10월 25일까지 출품작 접수를 마감한 후 예선과 본선 심사를 거쳐 11월에 최종 수상작 20개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메타버스 개발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도 쉽게 도전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개발 입문 및 기초 교육 강좌를 운영한다. 이와함께 개발 과정에서 궁금한 점을 해결해주기 위한 기술지원도 상시 제공한다. 

또 본선 진출팀에게는 약 2주간의 일대일 맞춤형 전문가 상담을 지원해 개발 결과물을 고도화하고 사업화 가능성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 분야는 학생부문과 일반부문으로 구분되며 국내 기업의 소프트웨어 저작도구를 활용하는 지정과제와 형식 제한이 없는 자유과제 유형으로 나눠 진행한다. 

본 대회의 성과 확산을 위한 후속지원도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지정과제 수상자는 해당 후원기업과 공동사업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기업 채용 시 가산점, 인턴 기회 부여 등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대회 수상작은 우수사례 모음집으로 제작·배포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 김정삼 소프트웨어정책관은 “메타버스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플랫폼 중심으로 다양한 콘텐츠·서비스 개발이 이루어지는 생태계 조성이 중요하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창의적 사고와 열정을 가진 청년 개발자, 창작자들이 메타버스 생태계로 유입되어 메타버스 산업 발전의 원동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대회 세부내용은 과기정통부 사업공고와 한국전파진흥협회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