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중 패권 경쟁 상황에서 한국의 선택은?”...「청년 통상 토론 배틀」대회 개최
“미중 패권 경쟁 상황에서 한국의 선택은?”...「청년 통상 토론 배틀」대회 개최
  • 김용민 기자
  • 승인 2021.08.2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3인 1팀으로, 예선 주제에 대한 소논문 9월 24일까지 제출
산업부「제5회 대학생 통상정책 토론대회」접수 시작 
8강 진출팀 중 우승팀 맞추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
산업부는 새롭게 구축되는 디지털 무역을 바탕으로 우리 기업의 불확실한 무역환경을 개선해나갈 계획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우리나라 통상의 미래를 책임질 젊은 세대와 소통하고 통상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21년 대학생 통상정책 토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웃소싱타임스 김용민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우리나라 통상의 미래를 책임질 젊은 세대와 소통하고 통상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21년 대학생 통상정책 토론대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통상정책 토론대회는 2017년부터 진행되어 올해 5회째 열리는 것이며, 8월 24일 참가신청 접수를 시작으로 약 80일간의 대장정에 들어간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휴학생 포함, ‘21.11.11 기준)은 최대 3인이 1팀으로 참가가 가능하며, 통상정책 토론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예선 주제에 대한 소논문(A4 4매 이내, 글자크기 10포인트 기준)을 9월 2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예선 주제는 “미중 패권 경쟁 상황에서 한국의 선택은?”이며 제출된 소논문은 국제통상학회 소속 심사위원들이 서면 평가하여 본선 진출 16개 팀을 가리게 된다.

16강 이후로는 1:1 토론 배틀 형식으로 진행되며 대회 상세 내용은 통상정책 토론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토론대회 참가자들이 일류 통상 전문가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올해부터 예선 통과자를 대상으로 글로벝 통상 현안에 대한 온라인 특강 등 사전 워크숍을 처음 진행하고  8강 진출자에 대해서는 무역협회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 할인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국민과 함께하는 통상정책 토론대회를 위해 8강 진출팀 중 우승팀을 맞추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들은 토론대회 홈페이지에서 10월 중순 이후 8강 진출팀의 ①16강전 주요 토론 영상, ②자기소개 동영상(선택) 등을 확인 가능하며, 응원메세지와 함께 예상 우승팀을 11월 8일까지 사전투표하면 된다.

결승전 당일 추첨을 통해 최신 테블릿 PC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