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연, 스타트업 네트워킹 형성 위해 '이노캠 네트워킹 데이' 개최
한자연, 스타트업 네트워킹 형성 위해 '이노캠 네트워킹 데이' 개최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8.30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폴리스캠퍼스 육성기업 34팀 대상 행사 진행
창업초기기업 투자유치 전략 특강 등 지원 제공
한국자동차연구원은 예비·초기창업자를 지원하는 이노폴리스 캠퍼스 사업의 일환인 ‘이노캠 네트워킹 데이(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한국자동차연구원은 충남 천안·아산 강소특구 이노폴리스 캠퍼스 사업의 일환인 ‘이노캠 네트워킹 데이(Day)’를 개최했다. 

이노폴리스캠퍼스는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예비·초기 창업자를 발굴해 우량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하는 기술 스타트업 전문 육성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현재 예비·초기 단계의 34개 창업팀이 선정돼 기본 과정에 참여 중이다. 추후에 이 중 10개 팀을 선발한 뒤 ▲창업 실전 교육 ▲전문 멘토링 등 심화 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자동차연구원은 이날 행사를 통해 이노폴리스 캠퍼스 사업에 선정된 예비·초기창업자들에게 ▲창업 초기 기업의 효과적인 투자유치 전략을 위한 벤처캐피탈 투자 특강 ▲연구소기업 제도 및 혜택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등 창업유관기관 지원 사업과 관련된 내용들을 소개했다. 

한국자동차연구원 관계자는 "육성기업에 대한 투자유치 역량 제고 및 정보 교류 활성화는 물론, 육성기업과 창업유관기관 사이의 네트워킹을 통해 후속사업 연계 지원이 가능할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