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산업분야 장애인 취업박람회 9월부터 온라인 개최
스마트산업분야 장애인 취업박람회 9월부터 온라인 개최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8.3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의 여정 시작
IT 등 4차산업혁명 시대 유망 분야 장애인 일자리 확보
경기도가 장애인 일자리 지원을 위한 채용설명회를 연다.
경기도가 장애인 일자리 지원을 위한 채용설명회를 연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경기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인한 고용위기로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 스마트산업분야 장애인 취업박람회’를 비대면으로 9월 1일부터 개최한다.

경기도일자리재단 및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지부 공동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9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는 IT 등 4차산업혁명 시대 유망산업 분야에 장애인 취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는 박람회를 통해 스마트산업분야의 기업을 적극 유치해 IT 업종에서의 장애인 종사자 비율을 높일 방침이다.

또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의 협력을 통해 스마트산업분야 대기업 계열사도 모집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도모한다.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구직을 희망하는 장애인은 9월 1일부터 9월 10일까지 박람회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자들은 구직희망 기업 지원과 직업상담사의 잡매칭, 직업상담사와 함께 구인기업을 방문해 면접을 돕는 동행면접, 자기소개서 작성 컨설팅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스마트산업 분야 구직을 희망하는 장애인과 구인 기업 간의 만남의 장이 되어 우리 사회에 아직 남아있는 장애인에 대한 편견이 해소되기를 바란다”면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장애인들을 위해 장애인 일자리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