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직업능력개발 폴리텍 대학 신입생 6870명 모집
평생직업능력개발 폴리텍 대학 신입생 6870명 모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9.09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제 학위과정, 내일(9월 10일)부터 수시 접수 진행
'학비 무료' 비학위직업훈련과정은 11월부터 접수
폴리텍대학 신입생 모집 전형
폴리텍대학 신입생 모집 전형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평생직업능력개발을 책임지는 한국폴리텍대학이 내년도 신입생 모집을 시작한다.

폴리텍은 오는 9월 10일부터 2년제 학위과정 신입생 모집 수시 1차 전형을 시작한다. 폴리텍은 전국 28개 캠퍼스 158개 학과에서 총 6870명에 달하는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1차 전형을 통해 선발하는 규모는 대학별 정원의 최대 85%다. 모집 기간은 10월 4일까지다.

특히 인공지능(AI), 핀테크, 빅데이터 등 신기술 분야와 반도체와 바이오 등 국가기간·전략산업 분야, 금형, 용접, 산업설비 등 꾸준히 인력수요가 예상되는 전통 뿌리기술 분야까지 유망 기술 분야 20개 계열에서 예비 기술인재를 모집해 미래 인재 양성에 집중한다.

먼저 인공지능 분야는 인공지능소프트웨어, 지능형사물인터넷, AI융합과 등 신설학과 3과를 개설하고 AI+X 인재 양성을 도모한다.

IT 분야는 서울강서캠퍼스에 정보보안과를 신설해 신입생 25명을 ㅂ모집하며 고등학교 졸업생이 소프트웨어 코딩 기초부터 시작해 보안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다.

반도체 분야도 반도체융합캠퍼스를 통해 올해 정부가 발표한 ‘K-반도체 전략’의 구심점 역할을 할 방침이다. 또 지난해 신설된 남인천캠퍼스 스마트표면처리과는 ‘반도체 표면처리’ 특화 인력을 양성한다.

입학정원의 70% 이내로 선발하는 일반전형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일반전형 외 ‘6개월 이상 산업체경력자’,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자’, ‘일반계고 전문계반 졸업(예정)자’ 등은 특별전형에 지원할 수 있으며 ‘만 25세 이상 지원자’, ‘전문대학 이상 졸업(예정)자’, ‘산업체 근무경력 2년 이상 경력자’ 등은 정원외전형(정원 외 20% 선발)에 지원이 가능하다.

한편 폴리텍 대학은 내년 신입생 모집부터 공공 직업기술교육 접근성 향상을 위해 일부 입시 변경을 알렸다. 해외 고교 출신 지원자가 검정고시 또는 수능 성적 없이 입학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며 검정고시 출신 지원자는 성적을 100% 반영하기로 했다.

모집 요건과 관련한 세부적인 내용은 폴리텍 대학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재희 이사장은 “평생직업능력개발 시대, 일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일할 수 있는 사회를 위해 일자리 안전망 역할을 공고히 해나가겠다.”라며, “특히, 사회진출을 앞둔 청년들이 마음껏 도전하고 누구나 원하면 기술 인재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전국 폴리텍 대학 위치
전국 폴리텍 대학 위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