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한국기업 해외진출 ‘글로벌 E-커머스’로 지원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한국기업 해외진출 ‘글로벌 E-커머스’로 지원
  • 강석균 기자
  • 승인 2021.09.2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온라인 쇼핑몰 ‘라쿠텐 이치바’ 입점부터 점포운영까지 원스톱서비스
첫 사례로 국내 바이오 벤처기업 넥스모스의 스킨케어 제품 입점 대행

 

日 온라인 쇼핑몰 ‘라쿠텐 이치바’에 진출한 한국기업의 입점 페이지.
日 온라인 쇼핑몰 ‘라쿠텐 이치바’에 진출한 한국기업의 입점 페이지.

[아웃소싱타임스 강석균 기자] 글로벌 전문 BPO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대표 권상철)은 글로벌 본사 트랜스코스모스인터내셔널과 함께 ‘글로벌 E-커머스 서비스(Global E-Commerce Service)’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글로벌 E-커머스 서비스는 한국 브랜드 기업의 일본 대형 온라인쇼핑몰 ‘라쿠텐 이치바’ 입점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라쿠텐 시장’ 운영대행사로써 입점에 필요한 모든 프로세스, 즉 점포구축, 고객대응, 물류서비스, 시장조사, 광고기획 및 운용, 사이트 관리부터 입점 후에는 점포운영에 필요한 마케팅, 매출분석, 사후관리까지 원스톱으로 E-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향후 동남아 E-커머스 시장에도 진출해 한국기업의 해외시장 판로 확대에 마중물 역할을 할 예정이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먼저 국내 바이오 벤처기업인 넥스모스(NEXMOS)의 일본 크로스 보더(국경 간) E-커머스 운영지원을 시작으로 이번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넥스모스가 자체 개발한 스킨케어 제품의 라쿠텐 입점을 대행한다. 

넥스모스 관계자는 “바이오 벤처기업인 넥스모스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라쿠텐을 시작으로 일본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됐다”며 해외진출 주춧돌을 마련해 준 트랜스코스모스 그룹에 고마움을 표했다.

라쿠텐그룹 해외영업전략부 한국비즈니스그룹의 하시모토 쇼코 매니저는 “일본 브랜드 기업의 라쿠텐 이치바 입점을 지원하던 트랜스코스모스가 이제 한국으로 서비스 대상을 확대했다”며 “다양한 매력을 가진 한국상품 입점이 라쿠텐 이치바에서 큰 호응으로 이어질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권상철 대표는 “글로벌 본사인 트랜스코스모스인터내셔널은 고객사의 해외진출 현황 및 현지 전략을 고려한 맞춤형 E-커머스 원스톱 서비스를 한국, 일본, 중국, 미국, 유럽 등 세계 48개국에 제공하고 있다”며 “그룹의 글로벌 시장 노하우를 토대로 고객사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성공적인 해외진출은 물론 매출증대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