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고시 'GSAT' 11월 6일~7일 온라인으로 진행
삼성고시 'GSAT' 11월 6일~7일 온라인으로 진행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10.13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5월 첫 도입 후 네 번째 진행되는 온라인 시험
삼성 공채 최종 합격자 12월 중 발표 예정
삼성 그룹이 이른바 삼성 고시인 GSAT를 내달 6일부터 이틀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삼성 그룹이 이른바 삼성 고시인 GSAT를 내달 6일부터 이틀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삼성의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필기시험인 직무적성검사(GSAT)가 11월 6일부터 이틀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삼성은 코로나19 상황 발생 후 지난해 5월부터 GSAT를 온라인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내달 진행되는 온라인 직무적성검사는 첫 온라인 GSAT 이후 네 번째다.

한편 삼성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GSAT를 정례화할 것으로 보인다. 대규모 채용시험 과정에서 현장시험으로 발생되는 사회적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업계에 따르면 삼성은 2021년도 삼성 주요 계열사 3급 하반기 공채 지원자 중 1차 직무적합성평가를 통과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GSAT 일정 안내문을 발송한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은 조만간 온라인 필기시험에 대한 안내와 필요한 도구 등이 담긴 응시자 키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 삼성 공채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물산, 삼성생명, 제일기획 등 대부분의 관계사에서 진행된다.

한편 국내 4대 대기업 중 유일하게 공채 전형을 유지하고 있는 삼성은 오는 11∼12월 중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자 명단을 발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