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시니어브리지협동조합, 사회연대은행의 '사회공헌 단체육성사업'에 선정돼 기금 전달받아
액티브시니어브리지협동조합, 사회연대은행의 '사회공헌 단체육성사업'에 선정돼 기금 전달받아
  • 김용민 기자
  • 승인 2021.10.20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에서 얻은 것을 가치있는 일을 통해 사회에 환원하자"
액티브시니어들이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일자리 매칭에 최선
액티브시니어브리지협동조합 김용관 이사장이 '사회공헌 단체육성지원사업' 약정서에 서명하고 있다.

[아웃소싱타임스 김용민 기자] "사회에서 얻은 것을 가치있는 일을 통해 사회에 환원하자"라는 캐치플레이 내걸고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사회공헌 협동조합 '액티브시니어브리지협동조합(이사장 김용관 이하 액티브시니어협동조합)'이 최근 사회연대은행으로부터 '2021년 사회공헌 단체육성지원사업'으로 선정돼 관심을 끌고 있다.

액티브시니어협동조합은 지난 10월 1일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이 주최한  '2021년 KDB시니어브리지 사회공헌 단체육성지원사업'에 선정돼 약정된 기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사회연대은행에서 진행하는 시니어 사회공헌 단체육성지원사업은 그간 28개 팀, 255명이 참여해 활동하고 있으며 팀 중에는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시니어 단체와 금융 멘토링 등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재능을 나누는 단체 등 다양한 재능을 가진 시니어들이 활동하고 있다.

액티브시니어협동조합은 ▲재취업 컨설턴트 교육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팅 ▲재취업 컨설턴트와 퇴직 시니어 일자리 매칭 ▲중증 장애인 취업 컨설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설정하고 퇴직 시니어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재취업 매칭사업을 본격적으로 매진한 점이 주효해 이번 사회공헌 단체육성 사업에 선정된 것 같다고 밝혔다.

특히 액티브시니어협동조합은 50세이상 은퇴자들로 구성된 전국 재취업컨설턴트협회(코시유: Korea Outplacement Consultant Union:KOCU)와 협약을 맺고 1천명이상의 기업들이 의무적으로 해야 하는 '재취업지원서비스'를 전국에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진행하고 있다.

또한 취업컨설팅 기업 전국 네트워크인 잡박스와도 제휴를 맺고 퇴직 시니어들의 재취업 매칭을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어 약 1천5백만명으로 예상되고 있는 은퇴자들에게 희망이 되고있다.

2022년을 맞아 액티브시니어협동조합은 중증장애인 등 사회취약계층의 취업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혀 향후 행보가 기대되고 있다.

액티브시니어브리지협동조합 김용관 이사장은 "앞으로 협동조합은 50세 이상 액티브시니어들이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일자리 매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