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살아남는 기업이 되는 법! <위대한 도약>
[신간안내] 살아남는 기업이 되는 법! <위대한 도약>
  • 김민서 기자
  • 승인 2021.10.29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전략/혁신 분야의 전문가가 전하는 지식
장기적 성공 달성을 위한 유일한 전략! ‘지속적인 도약(Leap)’
도서 평면 사진자료 (제공=가나출판사)
도서 평면 사진자료 (제공=가나출판사)

“기술 개발 기간 10년, 경쟁자에게 따라잡히는 데 1개월?”
특허와 독점이 무의미한 시대, 공유와 모방이 일상화된 시대에 기업이 살아남는 법!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기자] 대기업이 신생 기업에게 도전을 받고, 100년 이상 바이블처럼 여겨진 ‘불변의’ 비즈니스 모델이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고, 차기 경쟁자가 전혀 관련이 없는 업계에서 튀어나오는 지금! 모든 비즈니스는 실존적인 위협에 직면해 있다.

특허 출원, 압도적인 시장 지배력조차도 모방자나 추격자들로부터 보호받을 수 없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기업 전략/혁신 분야의 전문가인 하워드 유는 기업이 오랫동안 번영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도약(Leap)’이라고 말한다. 

‘한 지식 분야에서 다른 분야로 뛰어넘어 발전하는 일’을 의미하는 이 단어는 후발 주자의 추격으로부터 살아남아 비즈니스를 영위해나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으로 제시된다. 

저자는 250여 년의 기업사를 추적하며 서로가 서로를 베끼는 경쟁에도 불구하고 수세기 동안 번성하고 번영하는 기업들로부터 교훈을 찾는다. 

특히 이 책에서는 과거의 성공적인 도약과 비극적인 추락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설득력 있게 제시한다. 

“우리 회사의 핵심 지식은 무엇인가? 그 지식은 얼마나 성숙되었으며, 얼마나 널리 퍼져 있는가?” 경영자라면 다음과 같은 질문의 답을 고민해봐야 한다. 이 질문의 답을 얻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