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50살, 더 재미있는 인생을 위해 '50 이후 더 재미있게 나이드는 법'
[신간안내] 50살, 더 재미있는 인생을 위해 '50 이후 더 재미있게 나이드는 법'
  • 김민서 기자
  • 승인 2021.10.29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나는 장년, 건강한 노년을 위한 7가지 공식
행복한 노후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책
50 이후 더 재미있게 나이 드는 법 책 표지 사진 (제공=갈매나무)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기자] "신나는 장년과 건강한 노년을 준비할 때 인생 후반 건강하고 재미있게 살고 싶다면, 7가지 공식을 기억하고 실천하라!" 이 책은 과학과 통계를 바탕으로 지금 일상에서, 적극적으로 바로잡을 수 있는 방향키를 제시한다.

100세 인생이 더는 꿈이 아니라 현실이 된 시대를 우리는 살고 있다. 인생은 60부터라는 말은 이제 괜한 수사가 아니다. 

밀라논나도 윤여정도 단지 청년들의 롤모델을 넘어 자신의 분야에서 인생 제2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다. 50대라고는 믿기 힘든 동안(베이비페이스)을 자랑하는 셀럽들 이야기는 이제 놀랍지도 않으며, 50은 인생의 고작 절반을 상징하는 숫자가 되었다. 

독일에서 사회 경제 분야와 연계해 선구적으로 노화 연구를 개척해온 스벤 뵐펠(sven voelpel)은 이들 중년의 건강관리가 노화에 미치는 영향에 주목하여 ‘늙지 않는 7가지 공식’(마음가짐, 식사, 운동, 수면, 호흡, 이완과 휴식, 사회관계)을 정리해 책으로 엮었다. 

학문 연구와 사례를 바탕으로 하여 건강하게 나이 드는 방법을 담은 이 책은 2020년 독일 아마존에서 베스트셀러로 많은 독자의 관심을 받았는데, 유튜브 등을 찾아보면 그 이유를 알 법하다.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을 몸소 보여주는 그의 모습은 재치와 활력이 넘친다. '50 이후, 더 재미있게 나이 드는 법'을 통해 한국의 독자들에게 그 비결을 소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