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보훈복지의료공단, 보건·의료 분야 장애인 일자리 창출
장애인고용공단-보훈복지의료공단, 보건·의료 분야 장애인 일자리 창출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11.01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고용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일자리 확대에 앞장
장애인을 위한 직무개발과 근무지원 서비스 확대 등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일손 부족에 시달리는 의료·보건 분야에 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통해 부족한 노동력을 메꾸고 취업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10월 29일 오전 11시 보훈공단 본부에서 이와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장애인고용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고용을 위한 직무 개발 ▲장애인 근무지원 서비스 확대 ▲장애인 친화적 근무환경 조성 등을 공동 추진한다.

공단의 보조공학기기 지원사업과 보훈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보장구센터와 연계, 인적교류 활성화 등을 통해 보건·의료 분야 장애인 교류를 위한 교류 및 협력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의료·보건 분야의 장애인고용률이 매우 낮은 상황”이라며 “보훈공단과의 협약을 계기로 보건․의료 분야의 양 기관 공동의 노력이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보훈공단 감신 이사장은 "장애인고용을 위해 함께 노력할 수 있는 분야를 고민하고 실행하는 것은 공공부문의 사회적 책무”라며 “보훈공단도 꾸준히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