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한 권의 책으로 노후를 바꾼다 <나이 드는 게 두렵지 않습니다>
[신간안내] 한 권의 책으로 노후를 바꾼다 <나이 드는 게 두렵지 않습니다>
  • 김민서 기자
  • 승인 2021.11.02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다가올 인생의 후반전, 노후에 대하여
일본 '국민 노후해결사' 요코테 쇼타가 전하는 이야기
'나는 나이 드는 게 두렵지 않습니다' 도서 사진자료 (제공=중앙북스)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기자] “지금 쓰는 노후 시나리오가 10년 뒤, 당신의 삶을 통째로 바꾼다!”

인간으로 태어난 이상 우리는 누구나 노인이 되고, 노후에 닥칠 문제를 언젠가는 겪어야 한다. 인생 100년 시대, 노후 50년. 무려 50년이나 남은 인생 후반전을 잘 살아내려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이 책은 돈과 재산, 건강, 황혼이혼, 유산 상속, 치매와 요양까지 50세 이후부터 일어나기 쉬운 대표적인 노후 문제들을 정리한 책이다. 

50세부터 100세까지, 각 연령마다 발생할 노후 문제와 해결책을 연표식 구성으로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는 이 책은 일본 중장년층으로부터 ‘초초고령화 시대에 꼭 필요한 노후 매뉴얼’이라는 극찬을, 노년층에게는 ‘자녀에게만큼은 꼭 알려주고 싶은 책’이라는 평을 받으며 일본 아마존 ‘화제의 신간’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이 책의 저자인 요코테 쇼타는 일본의 주요 방송사 NHK, 아사히TV 등에 다수 출연하며 ‘국민 노후해결사’로 활동 중인 1급 노후설계사다. 

전문 분야인 연금과 부동산은 물론 상속, 이혼 등 법률적인 조언과 자녀 및 인간관계, 치매와 암을 비롯한 건강관리에 이르기까지 복잡한 노후 문제들을 탁월하게 해결해왔다. 그는 수십 년에 걸친 현장 경험 노하우와 각종 공공기관의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연령별로 반드시 챙겨야 할 노후 문제를 정리해 이 책에 담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