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슬기로운 이직생활을 위해 <당신의 끝은 그 회사가 아니다>
[신간안내] 슬기로운 이직생활을 위해 <당신의 끝은 그 회사가 아니다>
  • 김민서 기자
  • 승인 2021.11.09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직을 고민하는 자에게 추천하는 도서
성장 가능한 회사 판별법 등 이직 전략을 담다
'당신의 끝은 그 회사가 아니다' 표지 사진 (제공=왓어북)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기자] 현 직장에 만족하고 다니는 직장인이 과연 얼마나 될까? 회사에서 위치가 불안할 때, 이 상사 밑에서 성장에 한계가 있다고 느끼거나 업무에 대한 만족도가 낮을 때 이직의 욕구는 커져만 간다.

 회사를 옮겨 연봉을 높이고, 능력 있는 동료들과 함께 적성에 맞는 업무를 하고 싶다. 한편으로는 신의 직장이라 불리는 회사에 한 번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도 든다.  

'당신의 끝은 그 회사가 아니다'는 옮기고 싶은 마음은 간절하지만 그만큼 고민도 많은 당신을 위한 ‘종합 이직 백서’다. 제조업, 컨설팅, 사모펀드, 스타트업 등 다양한 업종을 거친 저자는 개인의 성장과 커리어 관리를 위한 이직 전략을 보여주고 있다. 

‘내가 성장할 수 있는’ 회사 판별법, 직급별 역량 키우기, 직무 및 업종 전환, 영문 및 국문 자기소개서·영문 커버레터 작성과 승률을 높이는 면접 팁, 인사팀의 속내를 꿰뚫는 연봉협상 전략에 대한 명쾌한 답변을 담았다. 각 챕터 마지막에 제공되는 셀프 체크 코너의 워크시트에는 독자가 직접 메모하며 생각을 정리하고 자신만의 이직 전략을 세울 수도 있다. 

이직을 할 때는 단순히 연봉이나 기업의 명성보다, 자신의 성향을 알고 성장할 수 있는 회사를 선택해야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을 수 있다. 이직은 단순히 ‘회사를 옮기는 것’이 아니라 궁극적으로 ‘커리어를 관리하는 최선의 방식’이다. 내게 꼭 맞는 회사를 찾아 새로운 기회를 잡고 싶거나 장기적인 커리어 설계를 위해 첫발을 내딛고자 하는 자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