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2인베스트먼트 IR-DAY 개최...라인도이치 등 5개 업체 선정
‘SS2인베스트먼트 IR-DAY 개최...라인도이치 등 5개 업체 선정
  • 김민서 기자
  • 승인 2021.11.10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상: 라인도이치 
우수상: 카카고, 피오디맨 
장려상: 제이케이앤더블유, PD도어
개인투자조합 결성해 총 10억여 원 자금 투자할 예정
엑셀러레이터 기업 SS2인베스트먼트(대표 신향숙)가 지난 11월 5일에 ‘SS2인베스트먼트 IR-DAY’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해 투자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사진 윗줄 가운데가 신향숙 대표)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기자] 엑셀러레이터 기업 SS2인베스트먼트(대표 신향숙)가 지난 11월 5일에 스타트업 축제 ‘SS2인베스트먼트 IR-DAY'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3회를 맞는 IR-DAY 행사는 기업의 투자유치 기회 제공과 기업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한 대회로 SS2인베스트먼트는 스타트 기업들의 초창기 사업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해 주고자 초기 기업 투자에 관심 있는 개인들을 온, 오프라인으로 참여하게 하여 진행했다.

이번 IR-DAY는 서류평가를 통해 15개사 중 5개 업체가 선발됐고, IR을 위해 기초교육, 밀착 컨설팅, 등을 진행했으며 당일에 2시간여 동안 10분 발표와 10분 질의응답 형태로 IR을 진행하였다.

이번에 선발된 기업은 △피오디맨(출판 플랫폼’샵북’) △라인도치이브루어스(수제 맥주 ’라인도이치’) △제이케이앤더블유(자동차 맞춤 용품 플랫폼’모트라이너’) △카카고(자동차 부품 중개 O2O플랫폼’카카고’) △한국PD도어(기능성 알루미늄 도어’한국PD도어’) 등 5개 기업이다.

수상한 기업은 △최우수상: 라인도이치 △우수상: 카카고, 피오디맨 △장려상: 제이케이앤더블유, PD도어이다. 

기업 평가를 위해 이용기 세종대 경영학과 교수(한국프랜차이즈경영학회 회장), 김상범 호서대 창업지원단 창업 사업화 특화센터 센터장, 엑셀러레이터 ㈜후앤후 선웅규대표가 평가 위원으로 참여했다. 이들은 참여기업의 구체적인 전략과 성장 가능성을 검증, 평가했으며 비즈니스 방향성과 피드백도 아끼지 않았다.

신향숙 대표는 “이번 IR-DAY는 JUMP IR-DAY라는 컨셉에 걸맞게 창업자들이 더 높게 점프할 수 있도록 자금 투자 기회를 마련할 연결고리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으며, “기업들의 성장과 활약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SS2인베스트먼트는 이번 IR-DAY가 끝나고 난 뒤 에도 심층상담을 통해 발전 가능성이 있는 기업에게 개인투자조합을 결성해 총 10억여 원의 자금을 투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