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아름다운 뒤태...가재산 ‘한류경영연구원' 원장의 30번째 책
<신간안내> 아름다운 뒤태...가재산 ‘한류경영연구원' 원장의 30번째 책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1.11.15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순 기념으로 에세이형 자서전 출간

1. 아름다운 뒷모습
2. 로빈슨 크루소가 된 외딴섬 시니어들
3. 액티브시니어를 넘어 스마트시니어 되기
4. 생각근육, 마음근육 키우기
5. 온연On緣 시대로 떠나는 여행
6. 나누는 기쁨, 채우는 행복
가재산 원장 자서전 '아름다운 뒤태' 표지
가재산 원장 자서전 '아름다운 뒤태' 표지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인간은 누구나 죽은 뒤에 뒷모습이 남는다. 프랑스 작가 미셸 투르니에는 “등은 거짓말을 할 줄 모른다.”라고 했다. 있는 그대로를 보여 주는 뒷모습은 그래서 정직하다.

이 책은 목표를 향해 누구보다 열심히 달려온 저자가 칠순을 맞이하여 지나온 삶을 되돌아보고, 어떤 모습으로 기억될 것인가에 대한 물음에서 시작된다. 보다 의미 있고 보람 있는 삶에 대한 고민과 성찰을 통해 아름다운 뒷모습을 남기기 위해선 어떻게 살아야 할지에 대한 답을 찾아 나선다. 

도전과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할 일을 찾아 나서는 저자는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를 넘어 스마트시니어(Smart senior)로 살아가는 방법을 이 책을 통해 제시하고 있다. 4차산업 시대에서도 젊은이들 못지않게‘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글쓰기 운동’과 ‘살아서 하는 장례식 운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또한, 책을 내고 싶어 하는 시니어들을 도와주는 일에 큰 보람을 느끼며, 미얀마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사업도 열정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 모든 일이 아름다운 뒷모습을 남기기 위한 저자의 간절한 소망에서 비롯된 것들이다. 깨달은 것은 바로 실천하며 세상을 변화시키는 작은 나비의 날갯짓이 되고자 하는 저자의 바람이 응축되어 있는 책이다.

“활활 타오르는 장작불이나 모닥불도 부지깽이로 밑불을 들쑤셔 주어야 불이 더 잘 타고, 아래쪽에 공기 통로를 자주 만들어 주어야 불길이 싸진다. 곰곰이 생각하니 내가 요즘 하는 일 중에는 시니어들의 로망인 책과 글쓰기를 도와주는 일, 미얀마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주며 꿈을 갖도록 교육하는 일 그리고 가끔 하는 재능 기부도 부지깽이 역할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그들에게 마음의 부지깽이 역할을 좀 더 부지런히 하는 게 내 작은 소망 중 하나다.”- 본문 ‘마음의 부지깽이’ 중에서 

저자는 이 책을 기자에게 보여주며 "요즘은 아버지가 자식에게 전해 주려고 자서전을 써도 자식들이 절대 안 읽는 경향이 있다고 해서 시범적으로 제가 30번째 책이자 칠순 기념으로 에세이형 자서전을 샘플로 써 봤습니다. 다행이 이 책을 받은 아들녀석이 밤새 다읽고 잤다고 하네요"라며 뿌듯해 했다. 부러운 일이다.

자식에게 남겨 줄 자서전을 쓸 수 있는 노년은 아름답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많은 시니어들이 이 책을 읽어보고 자녀들에게 남기고 싶은 말을 책으로 만들어 보면 어떨까.  

 

<저자 소개>
저자 가재산은 25년 동안 삼성물산과 회장 비서실, 여러 계열사에 몸담으면서 경리, 관리에서부터 인사 교육을 거쳐 경영혁신 업무를 수행하였다.

삼성을 나온 이후 조인스HR과 피플스그룹을 설립하여 20여 년간 CEO, 임원, HR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인사제도, 성과 관리, 인재 육성 등과 관련한 강의와 컨설팅을 하면서 관련 코칭을 하고 있다.

현재 ‘한류경영연구원’ 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청소년 빛과 나눔장학협회’, ‘책과 글쓰기대학’ 회장을 맡고 있고, 책을 쓰고 싶어 하는 시니어들에게 기획부터 출간까지 도와주는 ‘핸드폰책쓰기코칭협회’ 회장을 맡아 핸드폰으로 책과 글쓰기와 스마트워크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월간 '한국산문'으로 등단하여 수필가로 활약하며 여러 신문, 잡지에 칼럼과 수필을 기고하고 있다.지은 책으로 '한국형 팀제', '10년 후 무엇을 먹고 살 것인가', '삼성이 강한 진짜 이유', '셈본 인생경영', 공저로는 '경영한류', '직원이 행복한 회사', '세상에 핸드폰으로 책을 쓰다니!', '스마트 시니어 폰맹탈출' 등 30여 권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