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24일~25일 '2021년 수도권 로컬 페스타' 행사 온라인 개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24일~25일 '2021년 수도권 로컬 페스타' 행사 온라인 개최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1.11.1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브 커머스·토크콘서트·IR Day·온라인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
2021 로컬 페스타 홈페이지서 사전 이벤트 진행 중, 경품 및 참여 URL 제공 예정
2021 수도권 로컬 페스타 포스터
2021 수도권 로컬 페스타 포스터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는 2021년 수도권 로컬 페스타를 오는 24일 경기혁신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나는 로컬에서 미래를 본다’를 주제로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수도권 로컬 페스타는 수도권(경기, 서울, 인천) 지역의 자연환경, 문화적 자산을 소재로 창의성과 혁신을 통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로컬크리에이터들의 축제다.  ‘로컬 라이브 커머스’, ‘로컬 토크 콘서트’, ‘IR Day’, ‘로컬 온라인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2021년 로컬크리에이터의 성과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 중 ‘로컬 라이브 커머스’ 프로그램에서는 수도권 로컬크리에이터 기업들이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기업별 우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총 8개 사가 참여해 수도권 지역의 유·무형 자원을 활용한 제품 및 서비스를 기업별 1시간 씩 라이브 방송으로 공개한다.

또한 ‘로컬 토크 콘서트’는 ‘로컬의 새로운 미래가치 발견’을 주제로 ▲로컬 스타트업 미디어 비로컬 김혁주 대표 ▲로컬 임팩트 투자사 MYSC 김정태 대표 ▲로컬에서 가치를 찾는 심본투자 파트너스 민욱조 전무 ▲2020년 우수 로컬크리에이터 크래머리 브루어리 이지공 대표 등이 출연해 로컬 트렌드, 로컬 비즈니스, 로컬의 성장 스토리에 대해 소통할 예정이다.

이 외 개회식에는 수도권 로컬크리에이터 소개 및 우수 로컬 명패 수여식이 진행되고, 온라인 전시회, 로컬 기업의 투자유치 및 로컬 생태계 투자 분위기 확산을 위한 로컬 IR Day, 경기 지역 자원을 활용한 ‘경기 북부 가죽가방 제작 DIY 온라인 클래스’ 등 각종 이벤트와 다채로운 교류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현재 2021 수도권 로컬 페스타 홈페이지에서는 사전 참여 신청을 통한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행사는 24일부터 경기혁신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수도권만의 새로운 지역 가치 창출을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로컬 확산 페스타”라며, “많은 분이 참여해 응원과 지지를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혁신센터 초기사업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