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비대면 면접, 워크넷 무료 화상 면접 서비스로 가능
기업 비대면 면접, 워크넷 무료 화상 면접 서비스로 가능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11.23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회원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면접대기실도 운영
12월 8일, 채용담당자 대상 워크넷 구인서비스 활용 교육 개최
채용담당자를 위한 워크넷 활용 방법 교육이 진행된다.
채용담당자를 위한 워크넷 활용 방법 교육이 진행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채용 과정에서 면접도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기업이 늘었다. 구직자도 코로나19 감염을 우려해 대면 면접을 기피하는 경우도 많다. 그러나 중소기업과 영세기업은 비대면 면접을 도입하고자 해도 기술적 여건상 어려운 경우가 많다. 

워크넷은 이처럼 비대면 면접을 진행하고자 하는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9월부터 워크넷 기업회원 모두에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화상면접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사용 시간이나 참여자 수에 제한이 있는 무료 화상 서비스와 달라 시간, 횟수에 제한이 없고 인원도 다대다 면접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워크넷 화상 면접 서비스는 워크넷을 통해 채용 절차를 진행하는 기업이 비대면 면접을 진행할 수 있도록 면접대기실/면접실 개설, 카카오톡(SMS) 알림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면접실에서는 ▲실시간 채팅 ▲문서 공유 ▲참석자 목록 확인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면접실과 별개로 면접대기실을 개설하여 면접자들의 대기 공간도 관리할 수도 있다.

지난 두 달간 시범 사업에 참여한 기업 회원은 무료 화상 면접에 대해 비용 절감과 시간 절약 등 호평을 남긴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지방에 거주하는 면접자가 서울까지 방문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구직자, 회사 모두 부담을 줄일 수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워크넷은 화상면접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채용담당자 대상 온라인 화상 교육도 개최한다. 교육 주제는 화상 면접 이용 방법 뿐 아니라 구인 공고 등록부터 모바일 입사자 관리 등 워크넷 구인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다룬다. 

교육 참여 접수 기간은 12월 3일까지며 12월 8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되는 1차시 교육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진행되는 2차시 교육 중 선택해 참여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참가자 및 설문조사 참여자 대상으로 애플 에어팟 프로, 갤럭시 버즈2, 상품권 등의 푸짐한 경품 제공도 있을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워크넷으로 인재 채용의 꿀팁을 배워보자 안내 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