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가 필요한 대전에 있는 기업‧단체, 모여라!
아이디어가 필요한 대전에 있는 기업‧단체, 모여라!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1.12.06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대전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를 위한 과제 발굴 및 참여기업‧단체 모집
10대 분야 40개 주요사회 문제 리스트
10대 분야 40개 주요사회 문제 리스트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특허청은 대전시와 공동으로 대전 지역의 사회‧도시 문제를 국민‧시민의 창의적 아이디어로 해결하고자 관련 지역사회 문제(과제)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올해 12월 6일부터 내년 1월 28일까지 약 8주간이며, 선정된 과제를 대상으로 향후 '특허청-대전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다.(2022년 3월 예정)

`지역사회 문제‘는 건강, 환경, 문화여가, 생활 안전, 재난재해, 에너지 등 10대 분야 40개 주요사회 문제와 관련되어 있는 것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 단체 등(이하 ‘참여 기관’이라 함)은 주요 사회 문제와 연관된 과제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과제 모집은 ① 아이디어 나눔 유형과 ② 아이디어 거래 유형으로 진행되며, 참여 기관은 이 중 한 가지 유형을 선택하여 과제를 제안하면 된다.

① 아이디어 나눔 유형이란 참여 기관이 국민(시민)으로부터 아이디어 나눔을 받아 과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유형으로 추후 아이디어 나눔을 받는 경우에는 아이디어로 얻은 이익의 전부 또는 일부(2/3 이상)를 사회에 기부하여야 한다.

② 아이디어 거래 유형이란 국민(시민)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참여 기관이 구매하여 과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유형이다. 이번 과제 모집에는 대전 지역에 소재한 모든 기업 및 단체가 참여할 수 있으나, 아이디어 나눔 유형 과제에는 사회적 기업‧비영리법인(NPO) 또는 대전시가 투자‧출자‧출연한 기관과 산하 기관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기관이 신청한 과제는 해결 필요성, 공모전 과제로서의 적합성(지역사회 문제 관련성 포함), 아이디어 도출 및 활용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최종과제로 선정할 예정이며,특히 대전시는 환경(탄소 중립 관련 과제) 및 생활안전 분야를 중점 분야로 지정하고, 해당 분야에 많은 기관‧단체의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지역사회 문제(과제) 발굴 및 참여 기관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특허청 및 대전시 홈페이지 또는 아이디어 플랫폼‘아이디어로'에 게시된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특허청-대전시 아이디어 공모전' 과제 발굴 및 참여기업‧단체 모집 공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허청 김기룡 아이디어거래담당관은 “이번 기회가 과제를 발제하는 참여 기관에게는 기업 문제 해결의 단초가 될 아이디어를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면서 “대전 지역의 기업 및 단체가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대전 지역에서 해결이 필요한 지역사회 문제가 많이 발굴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