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모델→창업까지...'시니어산업학과' 신입생 모집 마감 앞둬
시니어모델→창업까지...'시니어산업학과' 신입생 모집 마감 앞둬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12.31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시니어산업학과 1월 3일 모집 마감
시니어 산업에 대한 이해와 창업, 투자유치, 경영컨설팅 등 지원
학과에서 배출한 원우들, 각지에서 눈부신 활약 이어져
시니어산업학과 실제 교육 모습. 원우들은 직접 발표를 진행하며 피칭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시니어산업학과 실제 교육 모습. 원우들은 직접 발표를 진행하며 피칭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시니어의 일자리와 인생 2모작 준비는 더 이상 그들만의 이야기가 아니다. 이제 사회적 이슈로 대두된 시니어 문제에 오랜 시간 전부터 심도깊은 고찰과 학문적 접근을 시도해온 이들이 있다. 

바로 국내 최초로 시니어 산업을 학문의 전문성으로 접근해온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시니어산업학과의 교수진이다. 

시니어산업학과는 박흥진 주임 교수를 비롯해 이용기 교수, 신향숙 교수와 함께 시니어 모델과 패션에 일가견이 있는 김정호 강사가 함께 탄탄한 조직을 구축하면서 시니어가 사회 다방면에서 활약할 수 있는 기틀을 연구하고 있다.

특히 주목할 점은 시니어산업학과는 단순히 학문적인 연구나 이론 교육 뿐 아니라 '산업'에 초점을 둬 시니어 또는 시니어에 접어드는 이들이 새로운 인생을 준비할 수 있도록 내실을 다지는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는 데 있다. 

■ 교수 4人의 전문성, 학과생 전문성 배양해 성과로 이어져
시니어산업학과 개설 이후 교육에 참여한 원우들은 각지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으며 소기의 성과를 이루고 있다. 

시니어산업학과 2기 양진모 원우는 '진짜 맛있는 과일' 브랜드의 투자 유치에 잇달아 성공하며 각종 온라인 쇼핑몰에 단독 입점했으며 SS2인베스트먼트에서 IR을 통해 투자 유치에 성공한 시니어산업학과 4기 홍현종씨는 챗봇 기반 AI 자동차 부품 중개서비스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시니어모델과 패션 분야에 대해 전문성을 습득한 2기 교육생 김미경씨는 지난 10월 광명동굴에서 발달장애인을 위한 패션쇼의 디렉터로 활약하기도 했다.

시니어산업학과 교수진. 박흥진 주임교수, 이용기 교수, 김정호 강사, 신향숙 교수(상단 좌측부터 시계방향)
시니어산업학과 교수진. 박흥진 주임교수, 이용기 교수, 김정호 강사, 신향숙 교수(상단 좌측부터 시계방향)

이런 성과 달성에 교수진들의 전문성이 크게 기여했다. 먼저 박흥진 주임교수는 SEIKO EPON사 OLED소재개발장비 업무기술지원 기업인 '이피온'의 대표로써 무선통신과 디스플레이분야에서 20년 이상을 근속한 영업·기획 마케팅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최신 마케팅 기법을 전수하고 있다. 

그는 학과에 참여하는 시니어들이 보다 많은 분야에 전문성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직접 관광대학원의 소상공인 창업과정 수업을 이수하며 열정을 더하고 있다. 

한국프렌차이즈경영학회 회장직을 맡고 있는 이용기 교수는 인생 2모작 준비로 창업을 도전하는 이들이 실무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쓸모있는' 정보를 전달한다. 국내외 180편의 논문을 게제한 배테랑답게 시니어 산업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 전달에도 힘을 쓰고 있다. 

신향숙 교수는 국내에서 이름 난 사단법인 시니어벤처협회의 회장이다. 협회장 답게 다양한 기업 네트워크를 활용해 학우들을 지원하며 살아남는 기업이 가지고 있는 실전 노하우를 전달하는데 목표를 둔다. 

젊은 시절 도전해보지 못한 패션과 모델을 꿈꾸는 이들이라면 김정호 강사의 강의에 주목해볼만 하다. 그는 고교패션컬랙션을 조직한 패션 분야 전문가로 시니어모델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시니어산업학과는 지난 12월 27일부터 2022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3차모집을 진행중에 있다. 이번 3차 모집은 2022학년도 전기 입학을 위한 마지막 모집으로 다가오는 1월 3일 월요일까지 진행된다.

1월 3일까지 원서 접수 후 서류 접수는 1월 4일까지 가능하다. 전형일시는 1월 12일이다. 

2022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등록 일정은 내년 2월 14일부터 2월 18일까지다. 단, 상세한 일정은 코로나19로 인해 변동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