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올해 국내 라이프 트렌드의 모든 것 <라이프 트렌드 2022>
[신간안내] 올해 국내 라이프 트렌드의 모든 것 <라이프 트렌드 2022>
  • 김민서 기자
  • 승인 2022.01.06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ardening, Veganism 등 12개 키워드로 알아보는 라이프 트렌드
트렌드 분석가 김용섭 저자가 전하는 라이프 트렌드 이야기
'라이프 트렌드 2022' 책 표지 사진 자료 (제공=부키 출판사)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기자] 2020년부터 2021년까지는 그야말로 팬데믹의 해였다. 모든 트렌드의 주도권을 코로나19가 가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동안 우리는 뉴 노멀에 적응하느라 급급했고 팬데믹 이전의 일상으로 돌아가기를 염원했다. 

2022년은 지금까지와는 다를 것이다. 일상과 트렌드의 주도권을 가져올 때이기 때문이다. 단순히 과거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팬데믹을 거치며 적응하거나 변화한 우리의 욕망, 소비, 비즈니스를 바탕으로 더 나은 일상과 행복할 방법을 찾고자 한다. 뉴 노멀이 아니라 베터 노멀을 욕망하는 해가 될 것이다.

'라이프 트렌드' 시리즈는 2013년부터 시작된 이래 2021년까지 꾸준하게 딱딱한 지표와 복잡한 통계를 나열하는 대신 일상 속 사례와 스토리텔링을 활용해 내년의 트렌드를 예측해 소개하고 있다. 특히 ▲소비 주체와 성향의 변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의 성장 ▲산업 구조와 조직 문화의 변화 ▲취향 소비와 경험 공유 ▲전방위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후 변화와 경제 위기 등의 이슈를 주목해 왔다. 

2019년의 라이프 트렌드는 기존의 관성과 선입견이라는 경계를 허무는 사람들을 주목하고 2020년에는 전통적 가치관과 경계를 확장하는 사람들을 주목했다. 또 2021년에는 팬데믹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와 대봉쇄 등 물리적 경계 안에서 뉴 노멀을 구축하는 사람들을 주목했다. 

2022년의 라이프 트렌드는 또 다른 일상, 더 나은 일상을 지향하고 그 속에서 특별한 가능성을 찾는 사람들을 주목한다. 과연 이들은 2022년,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를 어떻게 이끌 것인가? 

트렌드 분석가이자 경영전략 컨설턴트, 비즈니스 창의력 연구자인 저자 김용섭은 책을 통해 ▲Gardening ▲Veganism ▲Repair ▲Digital Influencer ▲Digital Asset ▲Small Action ▲Unlimited Style ▲Craft  ▲Maximalist ▲Self Gifting ▲Polluter Elite ▲ESG Washing & Showing 등 12개 키워드를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을 읽는다면 거대 위기와 새로운 일상을 넘어 이제 더 나은 일상을 구축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소비하고 행동하는 사람들, 베터 노멀 라이프에 필요한 비즈니스 기회와 돌파구를 찾는 사람들이 만들어 갈 2022년의 대한민국을 만나볼 수 있다. 트렌드를 알면 세상이 보인다. 올해 우리나라의 트렌드는 이 책에 담겨있다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트렌드를 알고 싶은 자에라면 이 책을 한 번 읽어봐도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