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아시아의 시대, 거대한 ‘슈퍼앱’들이 온다" <아세안 슈퍼앱 전쟁>
[신간안내] "아시아의 시대, 거대한 ‘슈퍼앱’들이 온다" <아세안 슈퍼앱 전쟁>
  • 김민서 기자
  • 승인 2022.01.07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억 7000만 아세산 시장을 공략해야 미래 보여
슈퍼앱의 성장과 아세안 경제 미래에 대한 통찰 및 혜안
서울대 교수 저자가 전하는 슈퍼앱과 아세안 이야기
아세안 슈퍼앱 전쟁 (제공=출판사 페이지2)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기자] 거대한 흐름이 아시아를 향하고 있다. 혁신과 스타트업, 4차 산업혁명이 화두가 된 이래 아시아에는, 특히 동남아에는 거센 변화의 바람이 불었다. 

모바일 기반의 혁신적인 서비스들이 곳곳에서 생겨났고, 작은 스타트업들이 거대한 유니콘(기업가치 10억 달러 이상), 데카콘(기업가치 100억 달러 이상)으로 성장하며 경제와 시장의 지형을 바꿔놓고 있다. 

이 책은  6억 7000만의 거대한 아세안 시장을 움직이며 디지털 경제의 판을 흔들고 있는 대표적인 빅테크 기업, 이른바 ‘슈퍼앱 5(그랩, 고젝, SEA, 라인, VNG)’를 본격적으로 다룬 최초의 책이다. 

이들 ‘슈퍼앱’에 대한 이해 없이는 동남아 시장의 중요성과 미래를 읽을 수 없다. 서울대 사회과학연구원의 선임연구원이자 말레이시아 썬웨이대학의 경영대 교수인 고영경 저자는 이 분야의 독보적인 전문가답게 오랜 현지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슈퍼앱의 성장과 아세안 경제의 미래에 관한 날카로운 통찰과 혜안을 제시한다.

아모레퍼시빅 서경배 회장은 이 책에 대해 "디지털 전환 시대에 아세안 슈퍼앱들은 철저한 고객 중심의 초현지화 전략으로 일상 속 초연결을 실현한다. 디지털 경제의 미래를 눈여겨보고자 하는 이들에게 날카로운 통찰을 전한다"고 전했다. 

서울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 선임연구원 및 썬웨이 대학교 경영대학의 겸임교수를 맡고 있는 저자 고경영 박사가 전하는 슈퍼앱의 모든 것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읽어보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