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보이는 ARS 서비스 제공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보이는 ARS 서비스 제공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01.07 08:5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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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민원 확인 등 8종의 서비스 이용 가능
상담원 연결 없이 민원 문의...국번없이 1350번
고용노동부가 보이는 ARS 서비스를 시작했다.
고용노동부가 보이는 ARS 서비스를 시작했다.

ㅅ[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고용노동부가 고객상담센터의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상담원 연결 없이 각종 민원 상담을 할 수 잇는 '보이는 자동응답(ARS)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에따라 앞으로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에 전화하면 기존 음성 ARS와 함께 스마트폰을 이용한 보이는 ARS 민원이 제공되며 민원인은 편한 방법으로 선택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보이는 ARS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는 ▲나의 민원 확인 ▲지방관서 위치 안내 ▲팩스 수신 확인 ▲서식 받기 ▲실업 급여 상담 ▲고용 분야 상담 ▲노동분야 상담 ▲외국어 상담 등 8종이다. 

이용자는 별도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전송받은 문자 주소를 클릭해 이용하면 된다. 

보이는 ARS를 이용하면 고객 상담 시간이 1분 이내로 단축될 것으로 기대돼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보고 있다.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의 통합번호는 국번없이 1350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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