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한번 경험하면 끊을 수 없는 플랫폼의 위력에 대해 <플랫폼 노믹스>
[신간안내] 한번 경험하면 끊을 수 없는 플랫폼의 위력에 대해 <플랫폼 노믹스>
  • 김민서 기자
  • 승인 2022.01.12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랫폼 경제에 관한 안내서이자 플랫폼 비즈니스 전략서
‘플랫폼 경제’의 특징과 작동 원리에 대한 정보 담아
플랫폼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사업자나 개인에게 추천
플랫폼 노믹스 표지 사진 (제공=포르체)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기자] 그야말로 플랫폼 전성시대다. 유튜브로 영상을 보고,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으로 친구들과 소통하고 정보를 수집한다. 카카오톡으로 메시지를 주고받는 것뿐만이 아니다. 

이제 플랫폼은 쇼핑, 금융, 배달, 숙박, 운송, 여행, 교육 등 우리에게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기능하며 일상에 깊숙이 스며들었다. 이처럼 소비자와 접점을 넓힌 플랫폼은 세상 모든 것을 손안에 담아내며, 현대 사회의 경제체계를 대표하는 한 형태로 떠올랐다. 

이 책은 소셜 비즈니스 전문 기업인 와이드커뮤니케이션즈의 대표이자 플랫폼경제경영연구소를 운영하는 윤상진 저자가 들려주는 플랫폼 경제에 관한 안내서이자 플랫폼 비즈니스 전략서다. 

저자는 ‘플랫폼노믹스(Platformnomics, 플랫폼Platform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믹스Economics의 합성어)’, 즉 우리 생활의 일부가 된 ‘플랫폼 경제’의 특징과 작동 원리를 알기 쉽게 풀어냈다. 또한 최신 IT 기술 동향과 미래를 이끄는 성장 엔진인 플랫폼 경제의 파급력을 분석해, 기업뿐 아니라 개인이 미래 경쟁력을 키우는 데 유용한 인사이트를 전해준다. 

저자는 이미 모든 산업 분야가 플랫폼화되고, 수많은 경제 활동이 플랫폼을 중심으로 일어나고 있음을 강조하고 애플, 구글, 아마존, 페이스북 등과 같은 플랫폼 기업이 세상을 지배하는 이유를 주의 깊게 들여다볼 필요가 있다고 전한다. 

세상에는 흐름이 있고, 미래로 나아가고 싶다면 플랫폼에 주목해야 한다. 기업도 개인도 자기만의 채널을 갖게 된 플랫폼 세상에서 이 책은 특히 플랫폼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사업자나 개인을 위한 친절한 플랫폼 비즈니스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플랫폼을 중심으로 세상의 흐름을 파악하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