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인턴 채용 정보] 신용보증기금·한국산업인력공단·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인턴 채용 정보
[공기업 인턴 채용 정보] 신용보증기금·한국산업인력공단·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인턴 채용 정보
  • 김윤철 기자
  • 승인 2022.02.03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 분야는 일반 사무, 업무지원, 금융업무지원 등 다양
한국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 갈무리
한국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 갈무리

[취업/NCS팀 김윤철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중부발전, 신용보증기금,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등이 인턴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청년고용촉진특별법시행령 제2조에 따른 청년연령으로서 입사 예정일 기준 만 34세 이하인 자만 지원 가능하다. 해당 공기업 및 공공기관 청년인턴 경험한 자는 지원 불가하다.

■주택도시보증공사 직무특화형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2/7)
모집 분야 및 인원은 체험형 청년인턴 ▲경영전략본부(6명) ▲금융사업본부(41명) ▲자산관리본부(19명) ▲주택도시기금본부(4명) 총 70명이다.

채용 분야별 중복지원 불가하며, 채용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전형-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에게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입사 지원서는 2월 7일(월) 14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공공기관 인턴 채용 일정표
공공기관 인턴 채용 일정표

■한국중부발전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2/8) 총 40명 채용
모집 분야 및 인원은 제한경쟁(사회형평) 체험형 행정인턴 ▲장애(20명)/보훈(15명)/다문화·북한이탈(5명) 총 40명이다.

채용 분야별 중복지원 불가하며, 채용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전형-신원조회를 거쳐 3월 2일(수) 17시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입사 지원서는 2월 8일(화) 15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신용보증기금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2/9) 총 169명 채용
모집 분야 및 인원은 체험형인턴 ▲업무지원 169명이다.

지역 등에 따른 구분전형을 실시하고 복수지원도 불가하며, 입사 지원 후 응시지역 변경이 불가하다. 채용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전형-면접전형을 거쳐 3월 중으로 최종 합격자에게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입사 지원서는 2월 9일(수) 14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신용보증기금 CI로고
신용보증기금 CI로고

■한국산업인력공단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2/10) 총 90명 채용
모집 분야 및 인원은 체험형 청년인턴 ▲일반행정 90명이다.

모집단위별 중복지원 불가하며, 채용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전형-면접전형을 거쳐 3월 11일(금) 17시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입사 지원서는 2월 10일(목) 15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2/11) 총 10명 채용
모집 분야 및 인원은 체험형 청년인턴 ▲사무행정 총 10명이다.

지부를 달리하여 중복 지원할 수 없으며, 채용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전형-면접전형을 거쳐 3월 7일(월)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입사 지원서는 2월 11일(금) 18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