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에게 창업·창직 기회 제공...‘커머스 크리에이터 클래스’ 과정 개설
시니어에게 창업·창직 기회 제공...‘커머스 크리에이터 클래스’ 과정 개설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2.22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파나나 어드벤처와 ㈜케이클래스, 시니어 라이브 커머스 셀러 및 유튜버 양성
온라인 쇼핑 변화, 시니어를 커머스 크리에이터로 양성
시니어 취미·여가 클래스 플랫폼 전문기업 ㈜파파나나 어드벤처와 창업·창직 교육·컨설팅 전문기업 ㈜케이클래스가 ‘커머스 크리에이터 클래스’ 과정을 개설한다.(사진은 시니어모델 클래스 수업장면)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최근 온라인 쇼핑 환경이 미디어 커머스를 기반으로 새롭게 변화하고 있다. 실시간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나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상품을 유통하는 유튜브 커머스가 대세이다. 

이와 같이 미디어 콘테츠와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결합하는 이커미스 시장에서 ‘커머스 크리에이터’로 4060세대 시니어가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교육과정이 개강되어 운영될 계획이다.

시니어 취미·여가 클래스 플랫폼 전문기업 ㈜파파나나 어드벤처와 창업·창직 교육·컨설팅 전문기업 ㈜케이클래스(대표 하승범)는 ‘커머스 크리에이터 클래스’ 과정 개설을 통해 유튜브와 라이브 방송을 통해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온라인 상품판매를 할 수 있는 시니어 라이브 커머스 셀러 및 유튜버 양성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개설되는 ‘커머스 크리에이터 클래스’ 과정은 변화하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4060세대 시니어가 온라인 쇼핑 환경을 올바로 이해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1인 미디어 또는 크리에이터로써 가능한 역량을 갖추도록 하여 시니어 창업이나 창직하는 지원할 계획이다.

경험과 역량을 갖춘 4060세대 시니어에게 단순한 온라인 쇼핑몰 창업이 아니라 미디어 콘텐츠를 기반으로 변화하는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1인 미디어 또는 크리에이터와 결합된 이커머스의 주체적인 행위자로 활동하며 올바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체계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이다.  

‘커머스 크리에이터 클래스’ 과정에서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개설을 시작으로 유튜브와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한 브랜디드 콘텐츠 및 실시간 판매방송에서의 1인 미디어 또는 크리에이터 실행방법, 셀러역할, 방송운영, 마케팅 등 상품판매를 위한 실질적인 교육과 실습으로 시니어 수강생의 성장에 맞춰 단계별로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교육에 참여하는 ㈜파파나나 어드벤처는 '당신의 끝나지 않을 모험을 위하여!'를 기치로, 시니어의 당당한 삶을 모험으로 생각하며 시니어가 당당하고 멋진 도전을 계속할 수 있도록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클래스를 구상하여 실행하고 있다. 현재는 시니어모델 클래스가 가장 활발하게 진행 중이며, 기초반과 프로반을 운영하고 있다.

또 교육전문 기업 ㈜케이클래스는 창업·창직 중심 교육 및 컨설팅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으로 한국고용협회, 성북50플러스센터, 당진 청년타운 나래, 성북구/당진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서울시50플러스센터 서부캠퍼스 등에서 온라인 쇼핑몰 창업 과정, 라이브커머스 셀러 양성과정 등을 운영하였던 경험을 기반으로 ‘커머스 크리에이터 클래스’ 과정을 준비했다.

㈜파파나나 어드벤처 하영진 교육이사는 “시니어를 적극적 삶의 주체이며 매력적인 소비자로 주목한다. 시니어 모델·연기·발레 등 항상 새로운 도전을 추구하는 시니어에게 ‘커머스 크리에이터’라는 새로운 능력을 갖추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케이클래스 하승범 대표는 “신뢰와 소통이 가장 중요한 커머스 크리에이터로써 시니어는 경험과 역량을 통해 충분한 기반이 있다고 생각한다. 시니어가 갖춘 끼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수익화를 위한 판매 전문가로 거듭나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과정은 단계별로 지속적으로 진행될 것이며 이를 통해 시니어의 일거리를 만들고 즐거운 노년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커머스 크리에이터 클래스’ 과정은 오는 4월 강남구청역 근처에서 개강되며 매주 화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간 강의로 총 10회 30시간 진행된다.교육은 사전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과정에 대한 신청 및 문의는 ㈜파파나나 어드벤처에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