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하나은행 금융망(영업점, 자동화기기) 공동이용 서비스 개시
산업은행, 하나은행 금융망(영업점, 자동화기기) 공동이용 서비스 개시
  • 김윤철 기자
  • 승인 2022.03.30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하나은행 '금융망 공동이용'…산업은행 고객도 하나은행 ATM기 가능
KDB산업은행 청사 전경
KDB산업은행 청사 전경

[아웃소싱타임스 김윤철 기자] 산업은행과 하나은행은 ‘하나은행 금융망 공동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3월 29일자로 모든 산업은행 고객이 하나은행 금융망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하나은행 금융망 공동이용 서비스는 지난해 8월 산업은행과 하나은행간 ‘정책금융-상업금융 성공적 협업모델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의 후속 사업으로, 산업은행 고객은 별도의 수수료 없이 하나은행이 보유하고 있는 금융망 채널(지점 546곳, 출장소 66곳)과 자동화기기(3,576개)를 산업은행 채널처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산업은행은 하나은행 창구와 자동화기기를 이용한 입출금, 통장정리 등 편의서비스 및 VIP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디지털금융 소외계층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개선 및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하나은행은 산업은행 고객에게 산업은행이 취급하지 않는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상담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상호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산업은행과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고객편의 개선 및 다양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