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저데이터, 인게지이먼트 기업 '신치'와 파트너십 체결
트레저데이터, 인게지이먼트 기업 '신치'와 파트너십 체결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04.22 15:0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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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기반 인게이지먼트 기업과 협업해 고객 대화 기능 고도화
'대화형 상거래'시대, 개인화된 옴니채널 터치포인트 제공에 힘써
트레이저데이터와 신치가 업무협약을 맺었다.
트레이저데이터와 신치가 업무협약을 맺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고객데이터플랫폼(CDP : Customer Data Platform) 글로벌 리더 트레저데이터가 클라우드 기반 음성, 영상,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 신치(Sinch)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트레저데이터는 참여도 높은 고객대화 기능을 제공해 실시간 고객 프로필을 활용한 고객참여를 효율적으로 이끌어낼 방침이다. 

특히 AI 챗봇과 보이스봇을 통한 고객 대화 자동화와 고객 상담원의 서비스를 결합한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360도 고객 상호 작용을 높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트레저데이터는 컨택센터 고객상담원이 고객 구매 내역, 로열티 프로그램, 마케팅 프로모션 참여도, 매장 방문 및 브랜드 선호도를 파악하고 응대할 수있도록 스마트 고객데이터플랫폼(CDP)을 통해 CRM, 마케팅 자동화, POS, 소셜 미디어와 같은 중요 데이터 소스를 안전하게 결합해 고객에 대한 포괄적인 뷰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토마스 쿠리안 트레저데이터 글로벌 신규 시장 개발 총괄은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에 대해 “트레저데이터 CDP의 가치를 CPaaS(Communication Platform-as-a-Service) 시장에 소개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트레저데이터와 신치의 전략적 결합으로 컨택 센터, 모바일 마케팅 캠페인, 대화형 AI 소스의 소비자 통합 데이터, 고객 인사이트와 개별 고객 추천 아이템에 효율적으로 접근하여 수많은 고객 요청에 신속하게 대응함으로써 기업은 고객 전환율을 높이고, 특별한 고객 경험을 창출시키는 강력한 데이터로 무장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스마트 AI 챗봇 및 보이스봇을 사용해 개별 고객 대화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술 리소스 없이 대화형 AI 플랫폼을 시작하고, AI 챗봇이 고객 대화를 개인화하는 것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릭 밴 에슈 신치 SaaS 비즈니스 부사장은 "오늘날의 고객은 좋아하는 브랜드의 단순한 정보 획득을 넘어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보다 개인화된 콘텐츠를 원하고 있다. 고객 여정의 데이터 포인트들을 트레저데이터와 같은 동급 최강의 CDP와 연결하고 SaaS 제품 및 고객이 선호하는 채널을 사용해 전 세계 거의 모든 휴대폰에 접속할 수 있는 CPaaS와 결합하면 매우 강력하고 매력적인 제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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